급격히 더워진 요즘 날씨는 몸과 마음뿐만 아니라 피부까지 지치게 만들기 쉽상이다.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요즘 같은 날에는 자외선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더욱 건강하고 생기넘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그 중 팩은 직접적이면서도 즉각적인 피부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특히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몇 가지 식재료는 건강한 천연팩을 만들기에 더할나위없이 좋다.
지난 2일 방영된 jtbc ‘효리네 민박’ 2회에서는 이효리가 민박집의 손님과 견과류와 효소로 만든 천연팩을 사용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처럼 친환경적이면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하여 뉴스낵이 피부를 위해 달걀, 꿀, 우유를 활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팩 레시피를 전격 공개한다.
- 탄력 잃은 피부에는 우유와 해초가루로 만든 팩
우유가 피부에 좋다는 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우유로 세수를 하는 세안법은 아마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우유는 보습성이 높을 뿐아니라 피부 친화력이 강하다. 여기에 알긴산 함유량이 높은 해초가루까지 더한다면 탄력을 잃은 피부에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천연 팩을 만들 수 있다.
해초가루와 우유를 뭉치지 않게 잘 섞어 얼굴에 골고루 펴바르고 20분 뒤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2. 눈가 주름 또는 붓기가 걱정이라면? 우유로 눈가 주변 팩
눈가가 칙칙하거나 부으면 전체 안색에 큰 영향을 준다. 보다 눈가 붓기를 안정시키고 생기를 주고 싶다면 일주일에 두 세번 화장솜에 찬 우유를 적셔 눈가에 얹어보자.
특히 아침에 눈이 부었을 때 찬 우유로 눈가를 진정시켜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3. 모공 청소와 보습까지 책임진다! 달걀 흰자 꿀 팩
각질제거와 매끈한 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달걀 흰자를 활용한 팩 제조법도 있다.
흰자를 거품낸 후 꿀 한 티스푼을 넣어 잘 섞어준다. 이후 일반 팩 사용법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꿀의 피부각질 제거 기능과 보습효과가 흰자와 시너지를 만들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4. 피부 트러블 잠재워줘! 녹차 꿀 팩
피부 트러블 완화에 좋다는 그린티를 활용한 팩 방법이다.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꿀 한 스푼과 녹차가루 반 스푼을 섞어 얼굴에 도포한다.
팩을 얹은 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약 20분 후 깨끗한 물로 잘 씻어낸다.
5. 더워도 피부만은 화사하게 밝히자! 오이 꿀 팩
믹서에 오이를 잘 갈아준 후 꿀을 섞는다. 농도가 너무 묽으면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적당하게 맞춰준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20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팩의 단골 재료인 오이로 올 여름도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보자.
6. 속부터 빛나는 촉촉 물광 피부! 달걀 노른자 팩으로 만들어보자
우유 한 큰술에 달걀 노른자 1개를 넣어 잘 섞어준다. 이 때 토코페롤 또는 참기름을 한 방울 넣어주면 좋다.
잘 만들어진 팩을 얼굴과 목 주변에 잘 펴 바른 후 비닐 랩 또는 마스크를 덮은 채 20분 정도 기다린 뒤 물로 씻어낸다.
달걀 노른자의 레시틴이 피부나 모발의 수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천연팩을 사용하기 전에 자신의 피부 상태와 피부 체질을 미리 체크하여 적절한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팩을 하기 전 팔의 안쪽 부분에 미리 발라서 20~30분을 그대로 두어 피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