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이에 맞춰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등장하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다. 그렇다면 과연 요즘 할리우드 스타들이 푹 빠진 트렌디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구석기 시대 원시인처럼 식단을 짜고 생활하는 ‘팰리오 다이어트’가 그것이다.
팰리오 다이어트는 원시인이 먹던 건강한 식단을 가져와 적용한 방법이다. 다이어트 서적 <팰리오 다이어트>의 저자인 코데인 박사는 팰리오 다이어트에 대해 “1만 년 전 구석기 시대 사람들은 사냥과 채집을 통해 신선한 음식만 섭취했다. 그리하여 불필요한 지방이 붙지 않고 건강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팰리오 다이어트의 구체적 방법
간단하게 말하자면 살코기, 생선, 달걍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권장하고 쌀, 빵, 면 등의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한다. 올해 초 유행했던 ‘고단백 저탄수화물’ 또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팰리오는 좀 더 구체적인 식단을 요구한다.
바로 신석기 이후에 등장한 식재료는 식단에서 철저하게 배제하기 때문이다. 유제품, 가공식품, 설탕과 소금 등의 조미로, 커피, 주류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바로 이 다이어트 방법이다. 당연히 아이스크림과 패스트푸드 등의 음식도 제한해야 하는 목록에 포함된다. 음식에 맛을 낼 때는 허브를 사용해야 하고 기름은 올리브 오일과 포도씨 오일만 허용된다. 음료는 오직 물 또는 차만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항생제, 살균제 등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청정 지역 육류를 생으로 먹거나 혹은 익혀서 먹고, 유기농 채소와 과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렇게 식단을 구성하면 자연스럽게 글루텐-프리가 되고, 각종 화학첨가제도 피할 수 있다.
이렇게 까다로운 식단을 요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성공한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이 팰리오 다이어트는 많은 할리우드 셀럽들에게 사랑받는 다이어트 루틴이다.
그렇다면 팰리오 다이어트에 성공해 멋지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할리우드 스타들을 만나보자.
우마 서먼
본인은 물론 가족 모두에게 팰리오 식단을 전파했다는 우마 서먼. 식단을 바꾼 후 항상 맑은 정신과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메간 폭스
아들 출산 후 팰리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메간 폭스. 펠리오 다이어트 중 특히 유제품을 엄격하게 제한하며 식단을 유지했다고 한다.
마일리 사이러스
팰리오 다이어트 이후 슬림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마일리 사이러스. 그는 일주일 동안 글루텐 프리 식단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하며 피부와 정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기네스 팰트로
완벽한 팰리오 식단은 아니어도 최대한 가깝게 유지하려 한다는 그녀. 아몬드, 건포도, 코코넛 워터, 케일 주스, 레몬 주스 등이 그녀의 선호 음식이다. 그의 자녀에게도 식단을 권한다고 한다.
앤 헤서웨이
원래 비건이었던 앤 해서웨이는 영화 <인터스텔라> 촬영 후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것을 느끼고 팰리오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식단을 바꾼 후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느낌이 확연히 달라졌다고 밝힌 바 있다.
케이트 허드슨
닭고기에 3가지 이하의 채소만 추가해서 식단을 짠다는 케이트 허드슨.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더 보이스 시즌5>에 약 20kg 정도 감량한 몸매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낸 그. 놀라운 체중 감량의 비법은 바로 팰리오 다이어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