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가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여성들은 자신의 가슴 크기가 너무 작아서 또는 너무 커서 아니면 양쪽의 가슴 크기가 다른 ‘짝가슴’이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스스로의 가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여성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할 속이 시원한 10가지 사실을 소개한다.
1. 많은 여성이 가슴을 자극하는 것으로도 오르가슴을 느낀다
아이를 낳은 뒤 모유 수유를 하기도 하고 외형적으로도 아름다운 여성의 유방은 훌륭한 성감대이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유방과 유두를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오르가슴을 느낀다고 한다.
2. 여성 70%가 자신의 가슴 크기에 만족하지 못한다
성 건강 저널을 통해 알려진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여성 70%가 자신의 가슴 크기에 만족하지 못한다고 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신의 가슴이 너무 크거나 작다고 생각한다.
3. 대부분의 여성들은 몸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있다
자신의 가슴 크기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여성이 거의 없다. 누군가에게 물어보기 쑥스럽고 부끄럽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여성 85%가 가슴 크기와 다른 크기의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있다고 한다.
가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브래지어를 올바르게 착용해야 된다.
4. 모유 수유를 하면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다
모유 수유를 6개월만 해도 아이를 더욱 건강하게 키울 수 있고 자신도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5. 가슴이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의 가슴 크기는 38KKK다.
텍사스의 한 여성은 가슴 크기가 38KKK이다. 하지만 가슴 속 보형물이 포도상구균에 감염돼 결국 이를 제거했다.
6. 엎드려 자면 가슴 모양이 안 좋아진다
엎드려서 자면 가슴 모양이 이상해진다고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가슴 밑에 푹신한 베개를 껴 넣거나 옆으로 잘 것을 권유했다.
7. 대부분의 여성이 ‘짝가슴’이다
많은 여성들이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달라 수술을 고민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라면 안심해도 된다.
누구나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여성 65%는 왼쪽 가슴이 더 크다고 한다.
8. 가슴을 자연적으로 키우는 방법은 없다
안타깝게도 가슴을 수술하거나 보톡스를 맞는 방법 외에는 자연적으로 가슴을 키울 수 있는 방법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9. 첫 만남에서 남성들은 여성의 가슴을 먼저 본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의 80%가 여성과 처음 만났을 때 여성의 얼굴보다 가슴에 시선이 간다고 한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10분간 가슴을 바라보면 30분간 에어로빅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는 것이다.
10. 재정적으로 여유로운 남성은 작은 가슴을 좋아한다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고 안정적인 남성은 작은 가슴을 좋아한다.
반대로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거나 재정적으로 열악한 남성들은 가슴이 큰 것을 선호했다.
심리학 전문 매거진 사이콜로지 투데이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의 이러한 선호현상에는 가슴의 지방과 재원을 동일하게 여겨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우려는 심리가 작용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