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뇌섹남을 인증한 하석진을 비롯해 생각보다 많은 수의 공대 출신 연예인들이 있다.
대부분이 연극영화과나 실용음악과 출신이기에 공대 출신은 희소하고 더 돋보이기까지 한다.
자신의 적성을 살려 진학한 공대에서도 빛났던 연예인으로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1.강동원
강동원은 이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공대 출신 배우이다.
과거 한 방송을 통해 공개된 바에 따르면 강동원은 학창 시절 성적표를 ‘수’, ‘우’로 장식하며 명문 사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또 아이큐가 137인 그는 이후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다.
2.걸스데이 소진
걸스데이 소진은 학부생 1300명 중 여학생 수가 12명뿐이었던 공대를 나온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는 한 방송을 통해 이와 같은 대학 시절을 떠올리며 남학생들이 많이 챙겨줬다고 말했다.
또 과제나 식당에서 줄 서는 것부터 학기초 경쟁률 높은 사물함 신청하기 등 여러모로 남학생들이 도와주었다며 공대 여신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3.임시완
임시완은 수능에서 총점 500점 만점에 45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고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한 방송에서 국립대인 부산대 2학년 시절 ‘친친가요제’에서 입상 후 가수가 되기 위해 자퇴했다고 밝혔다.
4.노홍철
노홍철은 자신이 공대를 나왔다는 것에 자부심이 있다.
과거 KBS2 ‘나는 남자다’의 콘셉트를 설명하던 중 “나는 공대를 나왔다. 이공계 출신의 영리한 친구”고 말하며 공대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 XTM ‘F학점 공대형’에도 출연해 공대생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5.이상윤
서울대 물리학과를 나온 이상윤은 tvN ‘라이어 게임’에서 서울대의 위엄을 드러냈다.
부드럽고 듬직한 매력에 섹시한 뇌까지 겸비한 이상윤은 여성 팬들의 마음까지 확 사로잡았다.
6.윤소희
윤소희는 수학 영재원과 과학고를 나왔으며 카이스트 출신이다.
그녀는 과거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 “카이스트 다닌다. 생명화학공학과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그녀는 수학 교과서를 가장 먼저 집어 들며 “인수분해 이런 건 할 수 있다. 외분 내분도 보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화학을 가장 좋아하고 잘한다며 주기율표를 줄줄 외웠다.
7.하석진
배우 하석진은 배명고등학교에서 1등을 놓치지 않았으며 상위 4%로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진학했다.
한 관계자는 “수능 컷으로 본다면 약 4%, 전과목 1등급만이 진학할 수 있는 학과”라고 말했다.
또 실제로 그는 대학 재학 중 상위 10%에게만 주는 장학금을 받았으며 학업을 병행하며 연예계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다.
8.남궁민
남궁민은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를 통해 공대 출신이라고 말했다.
홍진영과 가상부부로 출연했던 남궁민은 “남중, 남고에 대학교도 기계공학과다. 200명 중 단 3명만이 여자였다”며 “여자를 알고 싶어도 알 수가 없는 환경에서 지냈다”고 밝혔다.
9.스칼렛 키미
그룹 스칼렛의 키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대생임을 알렸다.
그녀는 “가천대학교 건축대학 조경학과에 입학한 공대생 출신”이라며 “아마 현재까지 걸그룹 중 공대생 출신은 없었다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공대 진학 후에도 가수의 꿈을 버릴 수 없어 걸그룹 스칼렛의 오디션을 보았다”고 밝혔다.
10.이창엽
배우 이창엽은 하고 싶은 건 대학에 가서 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에 울산 소재의 공대에 입학했지만 연기가 하고 싶어 한예종에 들어갔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10년 정도 컴퓨터를 공부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그는 드라마 ‘별별 며느리’, ’20세기 소년소녀’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