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관심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표하고 싶은데 말을 꺼내기가 쑥스럽다면 걱정하지 말자.
꼭 말로만 당신의 진심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별한 그 사람에게 제스쳐로도 충분히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당신이 갖고 있는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기만 한다면 정말 답답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용기를 내어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떤 행동들을 통해서 당신의 마음을 보여주도록 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상대방과 불편해질까봐, 혹은 상대방이 싫어할까봐 걱정되는 마음에 섣불리 말을 꺼내지 못하겠다면 아래에 소개할 방법들을 참고해보자.
1. 상대가 좋아하는 분야에 관심을 가져보자.
좋아하는 사람의 취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따라 해보고, 혹은 그들이 관심갖는 것들에 관심갖는 것을 동참해보자.
2. 항상 그 사람의 곁을 지키자.
그 사람이 당신을 필요로 할 때는 언제든지 함께 하도록 한다.
만약 그들에게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기더라도 항상 그 사람 옆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것.
한 마디로 365일 항상 그 사람이 필요한 순간 함께 있어줄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렇게만 할 수 있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신뢰하고 의지하게 될 것이다.
3. 자주 문자를 보내자.
자주 보더라도 연락을 꾸준히 하자.
상대방은 서로를 볼 수 없는 시간 동안 그만큼이나 자신을 생각하고 그리워한다고 느낄 것이다.
일은 어떤지,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밥은 먹었는지 등 사소한 것들부터 물어보자.
4. 진심 어린 태도로 경청하자.
경청한다는 것은 단순히 ‘듣는다’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경청은 적절한 순간에 잘 반응하고 대화에 충분히 참여함으로써 이루어진다.
5. 매너 있게 치근대자.
추파를 던진다는 것도 상대방을 상하게 하지 않고 적정선만 유지하면 나쁘지 않다.
재치 있는 답변이나 호감을 살 만한 농담으로 상대에게 치근덕댄다면 상대의 관심을 이끄는 데 있어서 효과적일 것이다.
6. 자주 눈을 맞추자.
눈은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단 중 하나이다.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눈은 그 감정들을 모두 담아낸다.
그러니 상대방이 당신의 사랑을 눈치챌 수 있도록 눈을 자주 맞추자.
7. 스스로를 사랑하자.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것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점이다.
남을 좋아하기 전에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된다.
8. 적극적으로 도와주자.
그들에게 어떤 어려움이 닥치든 옆에서 항상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
9. 상대를 놀래켜 즐겁게 만들자.
그 사람이 어떠한 일로 우울해하고 있다면, 위로와 경청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때로는 깜짝 선물을 줘서 기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집이나 학교, 직장에 깜짝 방문을 한다거나 인터넷에서 선물을 사서 그 사람에게 보내보도록 하자.
만약 그 사람이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었다면 이 선물을 받고 매우 감동할 것이다.
10. 무언가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그 사람에게 선물을 전해보자.
만약 당신이 하고 있던 시계를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한다면 그 시계를 내어줘라.
당신에게 남은 것이라고는 그 사람뿐이라 더 이상 줄 것이 없을 때까지 당신의 모든 것들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