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의 친구들을 처음 소개받는 자리라면 누구나 긴장하기 마련이다.
특히 여자들에게 둘러쌓여 이런저런 질문을 받다보면 정신이 없을 수도 있다. 그녀의 친구들은 ‘내 친구가 괜찮은 남자를 만나는건가?’하는 걱정에 당신을 유심히 관찰할 것이다.
그런데 이런 자리에서 긴장으로 인해 어이없는 실수를 한다면? 아마 당신이 당혹스럽기도 하겠지만, 그 실수로 인해 여자친구의 자존심에도 금이 갈 수 있다.
당신은 신중하고 현명한 처신을 해야할 것이다. 친구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게 행동하면서, 동시에 여자친구가 자랑스럽게 “내 남자친구야”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부터 그녀의 친구들 앞에서 여자친구의 기를 세워줄 수 있는 행동들을 소개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1. 사소한 추억까지 기억해내야 한다
그녀의 친구들은 당신을 처음 보는 자리이니만큼 궁금한 것도 많다. 또 친구의 남자친구가 얼마나 친구를 사랑하는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도 있을 것이다.
그들은 당신에게 온갖 질문들을 퍼부을 것이다.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어떻게 만났어요?”, “어떤 점이 좋았어요?”, “어떻게 고백했어요?” 등은 빼놓을 수 없는 질문들이다.
이런 질문에 대해 사소한 것들까지 세심하게 기억하는 모습은 당신이 얼마나 여자친구를 생각하고 사랑하는지 보여주는 지표가 된다.
다만 너무 개인적인 부분까지 말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2. “제가 먼저 좋아했어요”, “제가 더 많이 좋아하죠”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은 여자에게 정말 중요한 문제이다. 마찬가지로 ‘누가 먼저 좋아했는가’와 ‘어느 쪽이 더 좋아하는가’에 대한 것도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아마 그녀의 친구들은 당신과 여자친구가 어떻게 사귀게 되었는지, 누가 먼저 고백했는지에 대해 이미 알고있을 확률이 높다. 설령 여자친구가 먼저 당신에게 호감을 보였더라도 ‘내가 먼저 관심있었다’고 말하자.
이는 당신이 여자친구를 얼마나 ‘배려’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답변이기 때문이다.
3. 자신감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여자친구의 기를 세워주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물론, 좋은 차, 좋은 직업, 좋은 집안과 같은 가진 것 많고 능력 있는 사람들이라면 유리할 것이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없거나 부족하더라도 자신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 여자들은 ‘능력’보다 ‘든든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당신이 소심하게 행동한다면 능력의 부재가 아닌 자신감의 부재로 인해 실망할지도 모른다.
당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더라도 여자친구는 당신을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을만큼 당신을 자랑스러워하고 있으므로 스스로를 부끄러워하지 말자. 그러나 ‘과시’를 하는 것은 자제하자.
꿈이 있고 노력하는 모습만으로 충분히 좋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4. 매너있는 모습
그녀의 친구들에게 대접하는 자리이므로 분위기가 풀어지고 친구들이 당신을 편하게 생각한다고 해서 당신까지 편한 자리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
특별한 날인만큼 여자친구와 친구들을 정중하게 대하자. 메뉴도 추천하고, 음식은 입에 맞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먼저 물어보는 ‘매너’가 필요하다.
친구들이 당신의 태도에 만족하는 만큼 여자친구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
5. 여자친구가 최우선
가끔 친구들을 신경쓰느라 여자친구는 뒷전인 사람들이 있다. 오로지 친구들에게만 집중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자.
모든 일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그 자리에서 당신에게 1순위는 당연히 당신의 사랑스러운 여자친구이다.
친구들에게 누가봐도 부족함없이 잘해주면 당장은 그들이 기분 좋게 대화할지 몰라도, 그 과정에서 여자친구가 서운함을 느끼게 된다면 결국 당신의 ‘흠’이 되고 말 것이다.
여자친구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사랑스러워하는 눈빛 등 사소한 행동들이 ‘저 사람은 정말 내 친구를 사랑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