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리즈 출시를 앞두면 언제나 심화되는 애플과 삼성의 양자구도. 많은 유저들이 ‘아이폰’이냐 ‘갤럭시’냐를 두고 뜨거운 설전을 벌이곤 한다.
애플은 홈페이지에 ‘아이폰만 한 폰은 아이폰 밖에 없죠’라는 문구를 내세우며 아이폰이 가진 강점을 하나하나 설명했다,
카메라 성능, 보안, 단순하고 편리한 앱 기능 등 애플이 말하는 ‘아이폰으로 갈아타야 하는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자.
1. 카메라 기능
애플은 둘째가라면 서러운 기술력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설계해 유저는 그저 사진과 동영상을 찍기만 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세상 그 어느 카메라보다 더 많은 사진을 찍는 아이폰의 카메라는 아이폰으로 갈아타야할 첫 번째 이유다.
2. 편리함
애플이 만다는 모든 것은 ‘사용하기 쉬워야 한다’라는 생각을 중심으로 설계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단순한 손가락 놀림만으로 앱을 열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유저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3. 보안
애플은 개인 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는다고 말한다.
아이폰에 담긴 유저의 소중한 데이터는 처음부터 암호화되며 지도, 사파리 같은 애플 앱들 역시 모든 장소 및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유저의 기기 및 데이터를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4. 스피드
고성능 칩으로 잡은 아이폰만의 스피드, 이는 애플이 아이폰만을 위해 제작한 고성능 칩들로 구동되기 때문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강력한 칩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칩들은 효율성이 좋아 아이폰의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늘려준다.
5. 메시지 앱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아이폰의 ‘메세지 앱’ 또한 애플이 내세우는 아이폰의 강점 중 하나다.
메시지뿐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스케치를 전송하고, 레이저도 쏠 수 있게 해주며 대화 내용은 전부 보호된다.
물론 전에 즐겨 쓰던 메시징 앱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