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여성이라면 나이가 지긋한 어른들이나 기혼 여성들에게서 ‘가정적’인 남자를 만나라는 조언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가정적인 남자와 결혼하면 집안의 분위기가 180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고 있다면 아래 다정하고 가정적인 남자들의 특징 6가지에 주목해보자.
#1. 결혼 후에도 둘만의 데이트를 하고 싶어한다
많은 부부들은 결혼 후 아이의 생활에 집중하느라 부부 간의 시간을 보내기 힘들어한다.
가정적인 남자들은 결혼 후에도 틈틈이 둘만의 데이트를 계획하고 당신에게 여전히 ‘연애하는 기분’을 안겨줄 것이다.
또한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려 노력한다.
#2. 부인이 힘들 때 아침밥을 차려주기도 한다
가정적인 남자들은 ‘집안일은 당연히 아내가 하는 것’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지 않고 집안일을 돕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맞벌이로 바쁜 와중에 때론 당신을 위한 밥상을 차려주기도 하는 등, 집안일을 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는 남자와의 결혼이라면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확연히 줄어들 것이다.
#3. 아이를 돌보는 것에 거리낌이 없다
집안일과 마찬가지로 육아 역시 부모가 공동으로 해야 할 일이다.
가정적인 남자들은 여자만의 독박 육아를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틈틈이 아이와 놀아주며 당신의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4. 애정표현을 잘한다
많은 커플들이 결혼 후 줄어든 스킨십이나 애정표현에 대해 이야기한다.
가정적인 남편은 아내 뿐 아니라 자녀들에게까지 애정표현을 아끼지 않는다.
따뜻하고 헌신적인 남자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가정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든다.
#5. 배우자의 감정을 가장 중요시한다
가정적인 남자에게 1순위는 친구도 직장도 아닌 가족으로, 언제나 부인과 자녀의 편에 서서 신뢰를 준다.
이런 남편은 가정에 안정을 가져다주고 훌륭한 중재자가 되어준다.
#6. 소소한 행복을 중요시한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고 틈틈이 자녀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소소한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와의 결혼 생활은 당연히 행복할 수밖에 없다.
가정적인 남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바깥의 짜증을 집까지 끌어오지 않으며 평온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