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은 모유수유, 잘못된 속옷 착용 등 많은 이유로 나타난다.
처진 가슴은 괜히 기분을 한 없이 속상하게만 만든다.
여자라면 누구나 탄력있는 가슴을 원할 것이다.
처진가슴을 딱 한달만에 탄력있는 가슴으로 만들어주는 꿀팁 7가지를 소개한다.
1. 푸시업 등 가슴 운동을 꾸준히 한다
가슴 운동은 처진 가슴과 주변 근육들을 탄력있게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대표적인 가슴운동 ‘푸시업’은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다.
이 동작을 매일 반복하면 가슴근육이 강화돼 처진 가슴에 탄력을 줄 수 있다.
2. 올리브 오일로 마사지 해준다
올리브 오일은 피부 촉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가슴모양이 예쁘게 자리 잡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 C, E 물질의 산화 방지 성분이 풍부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올리브 오일로 일주일에 1~2회 15분씩 마사지해준다면 당신은 이전보다 탄력있는 가슴을 얻을 수 있다.
3.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등이 구부정한 자세는 가슴을 처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이다.
하루 10분씩 어깨와 등을 곧게 펴 고른 호흡을 반복적으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처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4. 차가운 얼음을 문지른다
얼음은 가슴의 형태를 고정시켜 더 이상 처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방법은 얼음 조각으로 양쪽 가슴을 천천히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된다.
얼음마사지는 최대 1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5. 달걀 흰자를 바른다
달걀흰자는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주는 효과에 탁월한 지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달걀흰자 2~3개 정도 풀어 처진가슴에 발라준 뒤 30분 후 미온수에 씻는다.
6. 알로에베라 크림을 바른다
알로에베라는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우며 결합조직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이있다.
매일 15분 정도 알로에베라 크림으로 가슴을 위로 끌어올려주는 마사지를 해준다면 처진 가슴이 ‘업’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7. 오이팩을 한다
오이에는 비타민 C와 카페인산 두 항산화 물질이 있어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또한 오이에는 미백과 보습효과가 있어 탄력은 물론 윤기나는 가슴을 만들어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