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또 다이어트를 신년 목표로 정했다면 여기에 주목해보자.
늘 작심삼일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 7가지의 ‘꿀팁’이 있다.
이 팁들을 명심해두고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아보는 게 어떨까.
#1 간식을 먹되 현명하게 먹는다
영양학자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배고픔을 느끼면 이를 무시하기 보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간식으로 먹으라고 조언한다.
좋은 간식은 스트링 치즈 한 개, 땅콩버터 한 스푼, 과일 한 조각 등이다.
#2 텔레비전을 끄고 식사하라
텔레비전을 시청하며 식사를 하면 평소보다 40% 가량의 칼로리를 더 섭취하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밥을 먹으면서 문자를 보내거나 핸드폰을 보는 등 한 눈을 파는 행동도 모두 마찬가지이다.
특히 혼자 식사를 할 때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3 하루에 단 5분만 근육운동에 투자하라
근육 운동은 특히나 초보자들이 하기에 진입장벽이 높은 느낌이 든다.
운동을 하는 것이 처음이라면 하루에 딱 5분씩만 근육 운동에 도전해보자.
팔굽혀펴기와 런지, 스쿼트 등의 운동은 별 다른 기구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근육운동이다.
신체에 근육이 붙고 강해질수록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져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키게 된다.
#4 아침식사를 풍성하게 하라
약간의 지방과 함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균형을 이룬 풍성한 아침 식사는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시켜준다.
따라서 공복감이 쉽게 사라지고 점심을 허겁지겁 먹지 않게 된다.
달걀을 곁들인 통곡물 토스트는 아침 식사에 매우 적합한 메뉴이다.
#5 하루에 두 번 과일을 먹어라
과일에는 지방이 없고 수분이 가득 차 있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과일을 먹은 뒤에는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지 않게 된다.
또한 과일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과일에는 당류가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 잠을 충분히 자라
평소보다 30분 일찍 자고 30분 늦게 일어나면 건강에 더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푹 쉬고 난 뒤에는 피로와 스트레스가 풀려 간식을 찾는 빈도가 줄어든다고 한다.
#7 당신이 날씬해진 모습을 그려보라
당신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다양할 것이다.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력이 흔들린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당신의 모습을 머리 속으로 그려보자.
시각적인 자극은 목표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하며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