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내 옆에 있는 연인과 결혼하게 될까?”
지난 2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인생을 함께 할 배우자를 택하는 중요한 결정에 조언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소개했다.
연애 카운슬러 케이트 레이(Kate Wray)는 “사람들은 평생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
이는 몹시 신중한 문제인 만큼 고민이 많은 문제이기도 하다”며 결정에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소개했다.
지금 연인과 ‘결혼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내리고 싶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7가지 질문에 대답해 보자.
다음의 질문에 망설임 없이 ‘예스’라고 대답할 수 있다면, 평생 그 사람과 함께 하는 삶을 꿈꿔도 좋다.
#1. 현재 내 모습이 지금껏 최고의 모습인가
사람은 입체적인 존재다. 다양한 성격과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자신이 파트너와 관계를 지속하면서 지금껏 그 어떤 모습보다 바람직하고 긍정적으로 변했다면? 앞으로도 그 관계가 지속될 것이라는 신호다.
#2. 의심 없이 서로를 신뢰하는가
상대방의 휴대폰을 매 번 확인해야 직성이 풀리거나, 항상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꼬치꼬치 캐묻는다면 이 질문에 “예스”라고 답하긴 어려울 것이다.
물론 적당한 걱정이나 간섭은 애정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상대방과 꾸준한 관계 지속을 원한다면 믿음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3. 자신이 행운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지금 나의 연인을 만나게 된 것이 둘도 없는 ‘행운’이라고 느껴질 때가 있다.
연인을 만난 나는 행운아이며 그와 함께 있을 때 더없이 행복하다면 그는 당신의 ‘영혼의 단짝’인 것이다.
#4. 파트너와 ‘30년 후’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가
지금의 젊은 모습이 아니더라도 연인과 함께라면 행복한지 생각해보자.
함께 행복하게 나이드는 모습이 그려진다면 매우 긍정적인 관계라는 신호다.
#5. 서로의 결정을 지지해주는가
돈, 가족 문제 같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놓일 경우 상대방의 결정을 존중하고 지지할 용기가 있는지 생각해보자.
#6.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가
오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서로 공감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그렇기에 비슷한 취미와 관심사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7. 가족과 친구들도 내 파트너를 좋아하는가
가족과 친구들은 나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나를 아끼고 나에게 아낌없이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이다.
스스로 파트너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