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한 사람과 연애를 했다면 누구든 한 번쯤은 ‘결혼’에 대해 생각해봤을 것이다.
“지금 이 마음이 변하지 않을까? 과연 앞으로도 행복할 수 있을까” 등의 고민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깊어져 간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지금 만나고 있는 연인과 결혼해도 괜찮다는 증거 9가지’를 소개했다.
소개된 내용은 지금 두려움과 걱정으로 결혼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의 연인이 아래 소개되는 9가지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고 평생 함께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부터 두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해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1.늘 준비되어 있다.
경제력만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 상대방이 필요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당신을 위해 달려올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
그는 당신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것이든 포기할 수 있을 정도로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 사람이다.
2.자신의 모든 감정을 당신에게 공유한다.
희로애락 그 무엇이든 당신 앞에서는 숨김없이 드러내는 사람.
괜한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고 부끄러울 수 있는 이야기까지 당신 앞에서는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3. 결단력이 있는 사람.
남의 의견에 쉽게 휩쓸리지 않으며 단호하게 자신의 주장과 의견을 이야기하는 사람.
주관이 뚜렷하고 옳고 그름이 확실한 모습에 무엇이든지 믿고 맡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4. 각자가 아닌 ‘우리’로 인식한다.
모든 문제를 개인의 관점에서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함께’ 해결하려 한다.
서로를 구분 짓지 않고 ‘하나의 존재’로 인식하며 언제나 당신의 뒤에서 든든하게 응원해준다.
5. 서로의 미래에 대해 고민한다.
우리 ‘두 사람’의 미래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한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모습에 우리의 관계에 대해 얼마나 진지하게 생각하는지 그 사람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6. 오직 당신만을 바라본다.
그 어떤 이성이 유혹을 해와도 오직 당신만을 바라보고 사랑한다.
흔들림 없는 상대방의 모습에 절대 그를 의심하거나 질투하지 않는다.
7. 언제나 사랑받는 느낌이 들게 한다.
동화 속에 나오는 공주님처럼 떠받들어 주기보다는 진짜 사랑받고 있는 느낌이 들게 배려하고 당신 존재의 소중함을 알고 있다.
8. 대화 코드가 잘 맞는다.
관심사가 비슷하여 대화가 잘 통한다. 대화할 때 웃음이 끊이지 않고 지루할 틈이 없다.
이야기를 나눌 땐 당신의 눈을 바라보며 경청하는 태도를 보인다.
9.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자신이 내뱉은 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책임진다.
당신과의 약속을 절대 어기지 않으며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