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할 것 같던 사랑도 언젠가는 끝나기 마련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평소 남자 친구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다가도, 남자친구가 그만큼의 애정을 보여주지 않으면 금세 서운하고 섭섭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들이 반복된다면 여성들은 더 이상 남자친구에게 예전 만큼의 애정을 갖지 않게 된다.
남성들은 여성들이 보내는 이러한 신호들을 무시한다면 결국 여자 친구의 마음을 돌릴 수 없게 될 것이다.
#1. 남자친구를 덜 좋아하고 더 이해하게 된다
“집에 일찍 들어와라”, “들어오면 나에게 연락해라” 등 시시콜콜한 잔소리를 하던 연인이 모든 것을 이해해 준다면?
처음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여자 친구가 당신에 대한 애정이 식었다는 신호다.
덜 좋아하기 때문에 당신이 뭘 하든지 별로 상관이 없어지는 것이다.
#2. 힘들 때 남자친구가 아닌 다른 것을 찾게 된다
처음엔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당신을 먼저 찾았을 것이다.
하지만 남자 친구가 예상과는 다른 반응을 보여주거나, 자신의 상황에 공감하지 못한 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애정은 점점 식게 된다.
결국 힘들 때 남자친구가 아니라 자신을 진짜 위로해 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을 찾게 되고 관계는 멀어질 것이다.
#3. 더 이상 남자친구에게 집착하고 간섭하지 않는다.
적당한 집착은 관심의 척도이다.
그 만큼 사랑하기 때문에 무엇을 하는지, 누구와 하는지 궁금해 하는 것이다. 어떤 행동을 하는지, 왜 나와는 하지 않는지에 대한 관심들이 모여서 결국 집착과 간섭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집착과 간섭을 할 필요가 없다.
#4. 스킨십을 먼저 하지 않는다
특히 먼저 스킨십을 하는 것을 좋아했던 여자 친구가 갑자기 변한다면 정말로 당신을 사랑하고 있지 않을 확률이 더 높다.
서로의 체온을 느끼는 일이 더 이상 그녀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은 일이 되는 것이야 말로 관계가 끝나가고 있다는 증거다.
#5. 남자친구가 잘못해도 화나거나 슬프지 않다
기대가 있어야 실망도 있는 법이다.
내가 상대방을 사랑할 때는 사소한 행동 하나도 나와 함께 해 주길 바라고, 혹여나 사소한 잘못을 해도 더욱 크게 다가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애정이 없다면 남자친구가 잘못하더라도 크게 화나거나 슬프지 않다.
더 이상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기대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6. 다시는 예전처럼 마음을 주지 않는다
더 이상 이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는 신호다.
여자 친구가 이 상태까지 왔다면 이별을 준비해야 한다.
당신의 연인은 이제 더 이상 당신과 관계를 지속할 수 없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