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최고의 드라마를 꼽으라면 누구나 망설임 없이 ‘도깨비’ 를 말할 것이다.
지난해 ‘도깨비 신드롬’이 일어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도깨비는 최근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 1위로 등극할 만큼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특히 공유가 김고은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며 “심장이 하늘에서 땅까지 아찔한 진자운동을 계속하였다. 첫사랑이었다”고 말한 장면은 명장면 중에 명장면이었다.
이 외에도 한 회를 마무리 할때마다 쏟아진 드라마 속의 대사 한마디, 한마디에 수많은 시청자들의 심장은 요동쳤다.
많은 시청자의 마음을 뒤흔든 도깨비는 시청률 20.5% 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2016년 12월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올 1월 21일에 아쉽게 종영했다.
당시 도깨비는 아름다운 영상미로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였으며, 실제 인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한 주연들이 존재 하였기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드라마 ‘도깨비’ 속에서의 대사들은 하나하나 다 기억이 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다시 보고 싶어하는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 BEST 10을 되새겨보자.
tvN ‘도깨비’
1화 – 김고은의 용기있는 고백 “아저씨, 사랑해요”
2화 – 비쥬얼 폭발 공유와 이동욱 등장
3화 – 그의 한마디 “나는 뉴턴의 사과처럼 사정없이 그녀에게로 굴러 떨어졌다”
4화 – 뭇여성들을 설레게 만든 공유의 한마디 “여기 있잖아 니 남친! 여기 니앞에 나!”
5화 –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 공유♥김고은 ‘메밀밭 키스’
6화 – 영화 ‘부산행’ 보다 놀라 팝콘 다 날리는 귀여운 도깨비
7화 – 로맨틱 포장마차 키스 (공유♥김고은)
8화 – 육성재의 충격 반전!
9화 – 도깨비가 ‘무’가 되자 슬퍼하는 김고은
10화 – 결국 다시 만난 공유와 김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