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가나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사랑스러운 여자들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늘 웃음을 잃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겸손한 모습이 빛나보이기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끊이질 않는다.
또한 이들을 지켜보고 있는 남자들이 그녀가 혼자가 되는 순간을 놓치지 않기 때문에 연애도 끊이지 않는다.
이런 러블리한 여성들의 공통적인 특징 6가지를 소개한다.
#1 기본을 잘 한다
인간 관계에 있어 ‘기본’을 지키는 것은 당연하지만 의외로 쉽지 않은 일이다.
만났을 때 기분 좋게 인사하고 잘 웃고 잘 먹는 사람을 보면 누구나 즐거운 마음이 들고 ‘사랑스럽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2 다른 이들을 잘 챙겨준다
물건을 잘 챙겨주거나 타인들의 특징을 잘 기억해주거나 속상해하는 사람들을 잘 달래거나.
사람을 잘 챙기는 것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이는 모두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을 끌어모으게 한다.
이런 사람이 옆에 있으면 더 친해지고 싶고 자주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당연하다.
#3 남을 험담하지 않는다
사랑스러운 사람은 대부분 내면이 단단하다.
어떤 사고나 실수가 생겼을 때 그를 비난하고 험담하기보다 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려 노력한다.
#4 자존감이 높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제대로 사랑할 수 없다.
주변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겸손하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나오는 자존감이 확실하다.
또한 자기 스스로의 신념이 굳건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평하고 합리적으로 대한다.
#5 긍정적인 생각을 먼저 한다
살다 보면 슬픈 일도 있지만 기쁜 일도 있다.
슬픈 일이 있을 때 끝없는 우울에 빠지기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를 극복하려 노력한다.
이러한 긍정 에너지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전해지기 마련이다.
#6 엉뚱한 매력이 있다
사랑스럽다는 말을 듣는 여자들은 어딘지 엉뚱하고 독특한 구석이 있다.
약간의 4차원 같은 모습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만 주지 않는다면 대개 긍정적인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