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여자친구가 자신에게 유독 집착하거나 끊임없이 ‘사랑 확인’을 요구한다면, 당신의 여자친구는 애정결핍일 가능성이 높다.
‘애정결핍’을 가진 사람들은 사랑과 외로움을 지나치게 결부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끊임없이 연애를 시작하고 끝내는 것을 반복한다.
외로움을 ‘사랑’으로 채우려고 하는 이들은 상대방에게 지나친 집착과 소유욕을 드러낸다. 이는 연인 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관계에 있어서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애정 결핍을 가진 사람들은 보통 혼자 있는 것을 유난히 무서워하거나, 신체 접촉에 유독 집착하는 경향을 보인다.
거절에 대한 큰 상처가 있거나, 어릴 적 충분한 사랑을 얻지 못했을 경우 애정결핍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의지할 사람을 끊임없이 필요로 하고, 인정받고 칭찬받고 사랑받고 싶은 욕구를 다른 사람들에 비해 계속 드러낸다.
만약 당신의 여자친구가 아래의 증상을 보인다면 타인보다 더 많은 관심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애정 결핍을 극복하고 자기 자신을 조금 더 사랑할 수 있도록 옆에서 용기와 신뢰를 북돋아 주어야 한다.
#1. ‘팔짱’끼는 것을 유난히 좋아한다
애정에 목마른 사람의 경우 항상 옆 사람에게 스킨십을 시도하곤 한다.
이성을 떠나 동성에게도 해당되며, 스킨십 중에서도 팔짱 끼는 것을 유난히 좋아한다.
#2. 상대방에 대한 집착과 소유욕이 강하다
친구나 연인이 다른 사람과 친하게 지내는 걸 두고 보지 못한다.
항상 모든 사람들 중에서 내가 1순위여야 하고, 우선 순위에서 밀리는 것을 참지 못한다.
#3. 부드러운 것만 찾는다
부드러운 물체, 혹은 음식을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물건을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집착하는 경우도 많다.
#4. 혼자 있을 때 급격히 우울해 한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놀다가도 홀로 있을 때 기분이 급격히 하락한다.
혼자 있는 거슬 못 견뎌야 하고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도 잘 모른다.
#5. SNS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자주 드러낸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지나치게 자주 바꾸거나, SNS에 자신의 감정을 구구절절 토로한다. 또한 그런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
#6. 타인의 눈을 지나치게 의식한다
대부분 자존감이 낮기 때문에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 쓴다.
자신만의 생각이 많아 타인이 스치듯 한 말에 과한 의미부여를 하는 경향도 있다.
#7. 감정이 롤러코스터 타듯 한다
기분이 좋았다가 나빴다가 변화무쌍하다. 매 분 매 초마다 감정이 롤러코스터를 탄 듯 기복이 심하고 그런 자신에게 스스로 당황하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