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은 단순히 성적인 능력을 상징할뿐만 아니라 심신의 활동력과 체력, 에너지까지 모두 의미한다.
정력이 약하다는 것은 ‘성 기능이 떨어졌다’를 의미하기보다는 몸의 활력이 떨어지고 에너지가 저하되고 있음을 뜻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정력을 챙기는 것은 남성에게 꼭 필요한 일이다.
보통 정력에 좋은 음식을 떠올리면 장어, 복분자 등의 음식을 생각하지만 구하기 힘들거나 가격이 높아 자주 접하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당신의 주위에 아주 쉽고 저렴하게 정력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있다.
지금부터 정력에 도움을 주는 5가지 과일을 소개한다.
평소에 가까이 두고 꾸준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니, 오늘부터 라도 ‘정력왕’을 향해 한걸음 내디뎌 보자!
1.딸기
혈액순환에 효과가 좋은 딸기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굉장히 좋은 과일이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심장과 혈관에 좋은 영향을 주고 튼튼해지게 도와준다.
또한 딸기와 다크초콜릿의 궁합은 아주 좋다. 초콜릿 속에 포함된 메틸잔틴계(methylxanthines)가 성욕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2. 아스파라거스
몸이 금방 피로해지거나 지친다면 성생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관계 이후 너무 지치거나 만성 피로가 있다면 아스파라거스를 추천한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륨과 인, 칼슘 그리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정력에 아주 좋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2. 오렌지와 체리
스마트폰이나 각종 전자 기기를 오래 사용하면 ‘활성산소’가 증가해 두통이나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공포스러운 것은 정자가 파괴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오렌지나 체리 베리류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산화방지제 성분과 비타민 c 덕분에 소중한 정자의 파괴를 막을 수 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 대비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정력’에도 아주 좋은 과일이다.
칼륨과 리보플라민이 풍부한 바나나는 신체의 에너지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성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성욕뿐만 아니라 성적 쾌락까지 증진 시키는 기능을 해준다.
5. 호두
과일은 아니지만 간식으로 호두를 추천한다. 호두는 셀레늄이 풍부하여 정자를 활동적이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오메가 3가 풍부해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호두는 특히나 천연 황산화제라고 불리기도 하여 정자를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는 멋진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