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지기 용띠 절친들의 유쾌한 여행을 그린 KBS2 ‘용띠클럽 – 철부지 브로망스’가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다른 연예계 사모임에도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0월 방송한 ‘용띠클럽 – 철부지 브로망스’에는 연예계 대표 절친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절친과 함께 있을 때만 볼 수 있는 꾸밈없고 친근한 모습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방송 이후 많은 시청자들이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속한 사모임도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쏟아냈다.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보고 싶은 연예계 대표 사모임 6개를 소개한다.
#1 조인성 절친 모임
배우 조인성, 차태현, 배성우, 송중기, 김우빈, 이광수, 김기방, 임주환, 엑소 디오 등이 속한 사모임이다.
특별한 모임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멤버들이 모두 ‘연기’라는 한 분야에 몸을 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만나면 주로 술을 마신다는 이들은 연기부터 각자의 삶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 놓으며 서로의 고민 상담을 해준다고 한다.
#2 쪼꼬볼(조금 싸이코같지만 볼수록 매력있는 사람들)
슈퍼주니어 김희철, 장근석, 하이라이트 용준형, 쌈디, FT아일랜드 이홍기와 최종훈, 조성모, 에픽하이 미쓰라진 등이 속한 이 모임은 혈액형이 AB형인 스타들이 모인 사모임이다.
쪼꼬볼이라는 모임 이름은 모임의 회장인 김희철이 만들었고, “놀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자유롭기 위해 도를 지키자”라는 독특한 모임 규칙을 가지고 있다.
#3 변요한 사단 (BYH48)
변요한, 류준열, 이동휘, 지수, 엑소 수호, 김희찬 등이 속한 사모임이다.
‘변요한 사단’이라는 독특한 이름은 모임에서 가장 먼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변요한의 이름을 따 팬들이 붙여준 별칭으로 ‘변요한 패밀리’, ‘BYH48’ 등으로도 불린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변요한은 “우린 그냥 새벽에도 슬리퍼 신고 만나 무슨 이야기든 편하게 할 수 있는 그런 사이다.
열심히 꿈을 위해 달려온 만큼 조금씩 그 길이 열리고 있다는 게 기쁘지만, (이 모임에 대해)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설명했다.
변요한 사단은 술은 잘 마시지 않고 탁구나 당구 등의 실내 스포츠를 주로 즐긴다고 한다.
#4 NU THANG (누땡)
빅뱅 지드래곤과 탑, 이수혁, 스타일리스트 양승호, 이현종, 히스토리 송경일, 홍종현, 김영광, 씨엘, 수주, 계한희 등이 속한 사모임이다.
‘New Think’의 흑인 발음을 따서 만들어진 모임 이름은 ‘새로운 생각을 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주요 멤버들이 데뷔하기 전부터 존재하던 이 모임은 이수혁이 한 방송에서 언급하며 누리꾼들에게 알려졌다.
이수혁은 “지드래곤이 술을 별로 안 좋아해서 모이면 보통 영화를 보거나 수다를 떤다”고 밝힌 바 있다.
#5 낯가림
손현주, 유해진, 김선아, 장혁, 마동석, 고창석, 송중기, 보아, 샤이니 민호 등이 속한 사모임이다.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낯을 많이 가리는 연예인들의 모임이라고 한다.
한 방송에 출연한 김선아는 “낯가림이 심한 사람들이 모였기 때문에 멤버들이 모여서 본격적으로 입을 떼기까지 2~30분이 걸린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6 정준영의 ‘슈스케’ 모임
정준영, 로이킴, 에디킴, 박재정, 씨엔블루 종현 등이 속한 사모임이다.
별다른 모임 이름은 없지만 종현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Mnet ‘슈퍼스타K’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과거 정준영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때 함께 게임을 하고 밥을 먹는 등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틈만 나면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이들은 각자의 SNS에서 서로의 시간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