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여러 나라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환경에 맞게 혹은 오랫동안 행해온 관습에 따라 각기 다른 문화를 형성한다.
인간의 본능이며 동시에 인류 역사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결혼과 성’에 관한 것 역시 어느 나라를 가든 나라마다 고유한 관습이 있다.
하지만 인류가 문명화되고 세계가 점차 글로벌화되면서 결혼과 성에 관련된 부분도 어느 정도는 보편화되었고 우리가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폭도 상당히 넓어졌다.
그럼에도 여전히 이해하기 힘든 문화들이 존재하는데, 이 글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결혼과 성에 대한 풍습을 모아보았다.
조금 더 심하게 표현하면 눈살이 찌푸려질 만큼 불쾌한 풍습들이 지구촌 곳곳에 존재하고 있다.
너무나 ‘기괴’해서 경악할 만한 지구촌 곳곳의 결혼과 성에 관한 풍습을 한 번 살펴보자.
1.아프리카 가나에서 미망인들은 ‘정신을 정화’하기 위해 낯선 사람과 잠자리를 가져야 한다.
2. 브라질의 한 부족 남성들은 여성과의 잠자리를 얻기 위해 경쟁적으로 선물 공세를 하며 환심을 사기 위해 노력한다.
3. 파푸아 뉴기니의 한 부족에서는 매우 어린 나이의 자녀들도 성관계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4. 고대 이집트의 지배자인 파라오는 나일강 앞에서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위를 했다.
5. 아프리카의 부족 중 일부는 소변만 볼 수 있도록 남긴 채 소녀들의 질 입구를 꿰맨다. 생리도 제대로 나오지 못해 여성들에게 치명적인 관습이다.
6. 맹갈리아 지역의 소년들은 13세가 되는 해부터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7. 캄보디아의 한 지역에서는 전통가옥을 지어 10대의 소녀들이 성관계를 가질 수 있게 한다.
8. 뉴기니아의 삼비안(Sambian) 부족의 남성들은 일정기간 여성과 멀리 떨어져있어야 된다.
9. 브라질의 한 부족은 ‘식사’와 ‘성관계’를 하나의 용어, 즉 같은 용어로 표현한다.
10. 고대 이집트의 시와(Siwa) 부족은 동성 간 결혼이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