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만들어낸 ‘썸’인줄 알았던 방송인 전현무와 모델 한혜진이 실제 ‘썸’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27일 전현무 소속사 SM C&C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현무와 한혜진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 알아가는 중이라고 밝히며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친분을 쌓은 둘은 설 파일럿 프로그램 SBS ‘로맨스 패키지’에서도 함께 호흡을 맞췄다.
특히 무지개 회원으로 잦은 만남을 가졌던 두 사람은 ‘나 혼자 산다’에서 여러 차례 핑크빛 장면을 연출했다.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의 공식 1호 커플 전현무와 한혜진의 ‘썸’ 타던 시절의 모습들을 소개한다.
1. 눈높이 낮추라며 한혜진에게 직접 손 편지 쓴 전현무
지난해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는 직접 담근 야관문주를 편지와 함께 무지개 회원들에게 선물했다.
전현무는 한혜진의 야관문주에 ‘눈높이를 3cm만 낮추면 결혼이 3년 빨라진다’라는 글귀를 적었다.
편지를 작성하고 인증샷을 찍던 전현무는 한혜진에게 쓴 메시지가 자꾸 떨어지자 “하여튼 한혜진만 말썽이야. 얘는 참 말을 안 들어. 눈높이를 3cm만 낮춰. 낮추라고”하며 소리쳤다.
스튜디오에서 이 장면을 함께 보던 한혜진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눈높이를 3cm 낮춘 뒤 전현무를 바라봤다.
한혜진의 시선에 부끄러워하던 전현무는 이내 어색한 미소를 보여 주변을 웃게 만들었다.
2. 서툰 등산 실력에도 한혜진 손 잡아주는 전현무
전현무와 한혜진은 지난 해 3월 방송된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함께 북한산 등반을 했다.
평소 등산을 좋아하는 한혜진과는 달리 전현무는 등산에 전혀 소질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등산에 서툴고 체력 소모가 많이 된 상황에서도 전현무는 틈틈이 한혜진을 챙겼고 그의 손을 잡아주기도 하는 등 달달한 장면을 보여줬다.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이 잘 어울린다는 말을 듣게 됐고 이후로 두 사람의 관계를 궁금해하는 누리꾼들이 많아졌다.
3. 등산 열애설 터지고 ‘나 혼자 산다’ 녹화에서 의미심장한 메시지 남긴 전현무
둘만의 등산 데이트로 묘한 핑크빛 분위기를 뽐냈던 두 사람은 주변의 반응에 대한 본인들의 속내를 공개했다.
“썸이에요? 쌈이에요?”라는 박나래의 질문에 전현무는 “좋게 봐주셔서 고맙죠”라고 답했다.
그리고는 “한혜진 회원님하고 만약에 잘 되면 연애는 하지 않고 바로 결혼 해야겠다”라고 덧붙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전현무의 갑작스러운 말에 당황한 한혜진은 “그냥 나쁘게 봐줬으면 좋겠다”며 장난스럽게 상황을 마무리했다.
4. 송년의 밤 진실게임에서 서로에게 호감을 드러낸 한혜진과 전현무
지난 12월 ‘나 혼자 산다’에서 무지개 멤버들과 다 함께 헨리의 집에서 송년회를 하며 거짓말 탐지기로 진실게임을 하는 장면이 방영됐다.
한혜진은 “전현무가 남자친구로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한 적 있다”라는 질문에 “네”라고 답했다.
거짓말 탐지기가 한혜진의 대답을 ‘진실’이라고 판명하자 전현무는 기분 좋은 표정을 지어 보였다.
전현무 또한 한혜진과 동일한 질문을 받았고, 그는 “네”라고 답하며 주변을 분홍빛으로 물들였다.
5. 박력 있게 한혜진 허리 끌어 안은 전현무
지난 12월 ‘나 혼자 산다’에서는 한혜진과 전현무가 함께 커플 화보를 촬영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당시 전현무는 사진작가의 요청에 따라 한혜진의 허리를 꼭 끌어 안았다.
화보 촬영이 끝난 후 전현무는 “허리가 휠 정도로 끌어 안았다. 순순히 따라오더라”라며 장난기 넘치는 인터뷰를 했다.
이 둘의 모습을 지켜 본 무지개 회원들은 리마인드 웨딩같다며 놀려댔고, 전현무는 “금혼식이라 긴장된다”고 재치 있게 맞받아쳤다.
반면 한혜진은 “(커플 화보 찍는데) 기분이 이상하더라”라고 인터뷰해 방송을 함께 보던 무지개 회원들을 놀라게 했다.
6.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전현무와 자신을 뽑은 한혜진
지난 12월 방송된 ‘2017 MBC 연예대상’에서 한혜진과 전현무는 박나래 기안84 커플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올랐다.
박나래와 기안84에 밀려 한혜진과 전현무는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지 못했다.
베스트 커플상을 놓친 전현무가 안타까워하며 고개를 떨구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한편 한혜진은 한 화보 인터뷰에서 “당연히 ‘기안 나래’ 커플의 수상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투표는 우리 커플에 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