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운동하지 않고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과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운동 없이도 살을 뺄 수 있는 식단 관리법을 소개했다.
이 방법은 수많은 다이어터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방법이라고한다.
무려 이 식단 관리법만 따르면 운동을 하지 않고도 10일만에 5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게다가 식이요법을 통해 몸까지 정화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가 소개한 식단 관리법은 10일동안 하루 500g 정도를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다.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 50g 이하, 전체 식사의 10~20% 정도로 줄이고 그 외의 식단은 대부분 단백질로 채우는 게 핵심이다.
하루 세끼를 빠짐 없이 먹고 시금치, 부추와 같은 녹색 야채를 많이 먹도록 한다.
이런 녹색 채소는 살은 찌지 않는데 영양소는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몸의 이뇨 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어 아스파라거스를 추천한다.
김동현은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고등어나 연어 등 생선류를 먹는 것을 추천했다.
생선 기름이 몸의 면역력을 유지해주기 때문이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면 닭가슴살을 먹는데 김동현은 닭가슴살은 먹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닭 가슴살에 계란 흰자만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잘 걸리게 된다”고 설명했다.
생선 대신 소고기도 좋다. 그는 “소고기에는 천연 크레아틴이 있어 힘을 내게 해준다” 며 “삶아 먹거나 기름이 아예 없는 것을 먹으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쌀밥, 과일은 ‘절대’먹으면 안 된다고. 또한 술과 담배도 절대 해선 안된다.
김동현은 “과일은 먹으면 무조건 살이 찐다”고 강조하며 10일동안 과일은 절대로 먹지 않을 것을 권했다.
하지만 토마토나 아보카도 같은 채소는 먹어도 된다.
오히려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기름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준다.
여기에 더해 물을 매일 3~4L씩 섭취해주면 운동 없이 살 빼는 식단법이 완성된다.
무리한 운동은 하면 안되지만 가볍게 흘리는 정도로 3~10분정도 운동을 하는 것은 괜찮다. 1시간 정도 천천히 걷는 것도 좋다.
김동현은 “10일 정도 이렇게 건강한 음식을 먹고 당, 염분 등을 섭취하지 않으면 몸이 깨끗해진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