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행동이나 모습에서부터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마련이다.
좋아하는 사람을 떠오르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잠들기 전에도 그 사람 생각이 나는 ㅂ람에 쉽게 잠들지 못한다.
혹여나 그 사람에게 먼저 연락이 와있진 않을까 24시간 휴대폰을 손에 달고 다니며, 연락이 오지 않는 날이면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아래 사랑에 빠지면 나타나는 초기 이상 증상 9가지를 소개하니 함께 확인해 보자.
1. 집착병
지금 무엇을 하는지, 어디에 있는지, 누구와 있는지 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이 궁금해진 당신.
하루 종일 그 사람과 함께 하고 싶고 상대방에 대한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사랑에 빠졌다는 확실한 증거다.
2. 조울증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의 한 마디에 기뻤다가 우울해지는 느낌이 생긴다.
그 사람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기분이 좋다 나쁘다를 반복하는 당신이라면 지금 모든 신경이 상대방에게 곤두서있다는 뜻이다.
3. 유치함
좋아하는 사람 앞에만 서면 어린아이가 되어버리는 당신.
사랑에 빠지면 성숙했던 사람도 누구나 정신연령이 어려지기 마련이다. 유치했다 생각했던 일도 그 사람과 함께하면 즐겁기만 하다.
4. 소외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이야기하는 상대방의 모습에 이유 모를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그 사람에게 내가 우선순위가 아닐 때 섭섭한 마음이 생긴다.
5. 질투심
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 함께 있는 상대방을 본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 질투심이 부글부글 끓어오른다.
감출 수 없는 질투심이 커질수록 사랑의 크기도 비례하는 법이다.
6. 웃음병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얼굴에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
온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고 하루하루가 행복한 당신. 사소한 일에도 쉽게 웃음이 난다면 사랑에 빠졌다는 증거다.
7. 비정상적인 활력 증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을 보면 이유 없이 활력이 넘쳐 보일 때가 많다.
잠을 잘 못 이루고 끼니를 걸렀어도 좋아하는 사람을 떠올렸을 때 이상할 정도로 기운이 팔팔하다면 사랑이 시작됐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