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도 넘는 동북공정.
우리나라의 역사를 중국의 역사로 가져가려는 동북공정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최근 또 우리나라의 김치와 한복 등 한국의 문화까지 중국의 것이라는 태도를 보여 국내 네티즌들의 분노를 샀다.
그런 와중에 우리나라의 문화는 물론 유럽의 문화까지 중국의 역사의 기원된 것이라고 우기고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탈리아 피자’에 관한 게시물이 게재되어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중국 사극 드라마에서 한 중국 배우가 드라마 속에서 피자를 먹는 장면이 담겨져 있다.
이는 사극인데 마치 피자가 원래 중국이였던 것처럼 보여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과거 jtbc 예능 ‘비정상회담’에서도 있었던 해프닝까지 공개됐다.
비정상회담에서 이탈리아 비정상대표로 참여한 ‘알베르토’는 피자의 원조는 당연히 이탈리아라고 주장했다.
그런데 중국 비정상대표로 참여한 ‘장위안’은 중국 만두의 맛을 잊지 못한 ‘마르코 폴로’가 이탈리라로 돌아가 비슷하게 만들었다는 주장을 하며 논란이 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저건 대본이겠지??”, “그럼 지구도 니들이 만들었다고 하세요”, “중국 사극에 피자가 웬말이냐”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