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답지 않은 거침 없는 발언으로 예능에 출연할 때 마다 ‘레전드’를 만들어 내는 그룹 신화.
JTBC 예능 프로그램 ‘신화방송’은 신화 멤버들만의 케미와 멤버들 각자의 남다른 개성이 합쳐져 매번 ‘꿀잼’ 방송을 만들었다.
솔직하기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운 ‘씨스타’와의 소개팅 방송은 그 중에서도 레전드로 꼽히는 화다.
신화와 씨스타 멤버들 간의 소개팅을 하는 컨셉이었던 이 방송은 두 그룹 멤버들의 재치와 수위를 넘나드는 솔직한 발언으로 화제를 몰았다.
본격적인 소개팅을 시작하기 전부터 소개팅 상대가 씨스타라는 것을 알게 된 김동완이 “딸이다, 딸!” 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소개팅의 첫 번째 주자는 전진이었다.
전진은 결혼 후에 아내가 분가를 원하는데 부모님은 함께 살고 싶어 한다면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전진은 “저희 부모님이 같이 사는 거 안 좋아한다”고 단칼에 잘라냈다.
MC들이 “꼭 같이 살고 싶어 하신다면 어떻게 할거냐”고 묻자 그는 2층 집을 사서 다락방을 활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MC는 “아버지를 옥탑방에 몰아 넣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다른 멤버들은 전진에게 “못됐다”, “나빴다”며 몰아가기 시작했다.
MC는 “효자네, 효자”라며 비꼬아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질문은 여자친구의 친구가 여자친구 몰래 대시를 한 다면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에 대한 것이었다.
그는 비슷한 과거 경험을 얘기하려다 말고 여자친구에게 솔직히 보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 번째 소개팅 후보는 신혜성이었다.
신혜성은 노출이 심한 옷을 입은 아내를 다른 남자들이 힐끔 거린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전진은 “나에겐 왜 이런 질문을 하지 않았냐”며 억울해 했다.
이에 MC는 “전진 씨는 아버지를 2층 옥탑방에 살게 할 것이라는 것만 방송에 나갈 것”이라며 놀렸다.
전진은 “아버지가 바람 부는 곳을 좋아하시긴 한다”고 재치있게 받아쳤다.
세번째 주자는 민우였다.
보라는 민우에게 “첫 눈에 반한 여자에게 어떻게 대시하냐”고 질문했고 이에 민우는 “첫 눈에 반했습니다”라고 말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민우는 “여자친구랑 비공개 연애중인데 다른 남자 연예인이 여자친구에게 대시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민우는 익명으로 자신의 여자친구가 누구인지 그 남자 연예인에게 편지를 쓸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에릭이 “그러면 그 여자친구만 연애하는 게 알려지는 것 아니냐”고 묻자 민우는 황급히 말을 바꿨다.
한참을 고민하더니 그는 신경 쓰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다솜은 “적당히 질투하는 척은 해야하지 않겠냐”고 따졌다.
그러자 민우는 또다시 황급히 답변을 바꿨다.
그는 갑자기 “내 성격상 나는 싸운다”고 폭탄 발언을 했다.
이에 다솜은 “싸우는 것도 좀…” 이라고 답했다.
민우가 계속 답변을 바꾸자 다른 멤버들은 같은 질문에 계속 답변을 다르게 한다며 놀리기 시작했다.
다음 소개팅남으로 나선 것은 에릭이었다.
2세를 중요시하는 에릭에게 소유는 “결혼을 앞둔 여자친구가 아기 없이 평생 둘만 살자고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에릭은 입양이라도 하고 싶다고 답했다.
아예 아이 없이 평생 둘만 살자고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묻자 에릭은 “아이가 싫은 거냐 아니면 잠자리가 싫은 거냐”고 물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트렸다.
신화 멤버들은 너무 갔다며 황급히 에릭의 입을 막았다.
다섯 번째 소개팅남으로는 앤디가 나왔다.
다솜은 앤디에게 “여자친구와 데이트 중, 우연히 길에서 전 여자친구가 인사를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물었다.
앤디는 그냥 태연히 인사할 것이라고 답했다.
만약 전 여자친구에게서 계속해서 연락이 온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고 MC가 묻자 앤디는 “씹죠”하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스튜디오는 방송에 적절하지 않은 앤디의 언어 선택에 또다시 술렁였다.
마지막 소개팅 주자는 김동완이었다.
그는 띠동갑 연하인 여자친구와 결혼하고 싶은데 여자친구 부모님들이 반대를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김동완은 “나이를 속여야죠”하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일단 저질러 놓고 그 다음에 이제 해결을 할 것”이라고 말 해 시스타 멤버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 방송은 실제 방영이 된 이후에도 ‘아이돌 소개팅 방송 레전드’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꾸준히 소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