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심각한 문제 터져서 난리 난 드라마 조선구마사 문제의 장면 (+사진)
네티즌들 사이에서 또 심각한 문제 터진 드라마 ‘조선구마사’.
MBC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가 또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조선구마사 문제 장면’ 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드라마 조선구마사의 문제장면이 담겨져 있다.
문제가 된 장면은 위와 같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건 그냥 중국드라마네”, “방영중지 해야되는 거 아니냐?”, “무슨 이런걸 드라마로 제작을하냐”등의 비난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늘 한 네티즌이 드라마 ‘조선구마사’의 방영을 중지해달라는 청원글을 게재했다.
한 청원인은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역사왜곡 동북동정 드라마 ‘조선구마사’ 즉각 방영 중지를 요청한다”는 청원 글을 올리며 “국민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쓰레기 같은 내용의 드라마는 바로 폐기하고 종용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청원인은 “드라마를 처음부터 판타지를 풀어내려면 모든 등장 인물을 새롭게 창조했어야 했다. 역사적 인물이 그대로 나오고 특히 조선의 역사를 모르는 외국 사람들이 이 드라마를 보고 오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대체 PD는 뭐하는 분이고 작가는 뭐하는 사람이고 미술감독은 뭐하는 사람이고 방송 제작을 결정하고 관리 감독하는 사람은 뭐하는 사람이느냐”면서 “공중파에서 이런 내용이 문제없이 방송이 된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심각한 역사왜곡은 법적으로 나오지 않게 재발 방지를 청와대에 요청한다”며 “아무 문제 의식 없이 출연한 배우들도 다시 한번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