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신선 삼겹살 업체에 대해 싹 다 폭로해버린 유튜버.
작년 유퀴즈 온 더 블록에 나와서 초신선 삼겹살로 유명세틀 탄 적이 있는 ‘정육각’.
정육각은 초신선 삼겹살로 사진을 통해 다른 삼겹살에 비해 깨끗한 기름이 나오고 훨씬 맛있다는 광고를 했는데 이를 본 한 유튜버가 해당 업체에 대해 분노하여 폭로하는 영상을 게재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먼저 초신선이라 함은 말 그대로 갓잡은 고기로 도축하고 1~4일 이내 고기가 더 맛이 좋으니 최대한 빠르게 도축된 고기로 공급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를 본 몇몇 네티즌들은 활어회도 아니고 도축한 지 얼마 안 된 육고기가 맛이 더 좋다는 말에 의아해 할 것이다.
이에 한 고기전문 유튜버는 전문가에 말을 빌려 “고기를 굽는 온도가 조금 높았거나 불판이 깨끗하지 않았거나 등의 이유로 보인다”며 “적절한 통제 없이 무작정 실험을 하게 되면 이는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라고 얘기했다.
또 해당 유튜버는 직접 실험을 통해 일반 삼겹살과 초신선 삼겹살의 기름 색깔을 비교했다.
그런데 일반 삼겹살의 기름과 초신선 삼겹살의 기름 색깔이 큰 차이가 없었던 것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저도 인스타에서 저 광고 스치듯 보고 어이 없어서 찾아왔습니다”, “아따 시원하다”, “팩트 폭격”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유튜브 ‘고든성기의고기연구소’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