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낳으면 비참한게 뭔지알아??”
과거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논란이 되어 각종 커뮤니티에 올라오기 시작했다.
게시글을 올린 작성자 A씨는 “애 낳으면 진짜 비참한게 뭔지 아냐?”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간의 3대 욕구인 수면욕, 식욕, 배설욕 이 세가지가 하나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라며 글을 써내려갔다.
첫번째는 수면욕에 대해 글을 썼다.
갓난아기는 위가 작아서 2-3시간 마다 밥을 먹는다고 한다.
하지만 갓난아기들은 위가 일자라서 바로 눕히게 되면 토할위험이 있어서 트름을 시키고 30분이상 안고 있어줘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신생아는 하루 15시간 이상 잔다며 엄마가 잘수 있는 시간은 최대 1-2시간이며 하루종일 한시간 자고 일어났다 잤다 반복해보라며 글을 써내렸다.
두번째는 식욕이라고 했다.
애기를 한손으로 안고 흔들어가며 밥을 먹으니 코로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결국엔 라면을 먹거나 고추장에 밥을 비벼서 먹는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 애를 낳게 되면 방광염과 항문질환이 많이 걸린다면서 “딱 이 세가지만 놓고 봐도 산후우울증 걸리기 충분하지않냐???”라고 누리꾼들에게 물으며 글을 마쳤다.
글을 읽어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애 낳는거 본인들이 선택하는거 맞지” “근데 임신과 출산은 충분히 유세 부릴만한 일이라고 본다”
,”난 못할짓이라 생각하고 아예 출산은 포기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