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회원 뒷담화 하다 걸린 필라테스 강사, 고등학생 회원의 통쾌한 복수(+후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속시원하다는 통쾌한 후기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필라테스 뚱땡이 사건”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필라테스는 필라테스의 운동법이 발표되고 제일 먼저 무용수들이 자주 부상되는 허리나 다리의 재활을 위하여 사용하였으며 무용계에 큰 지지를 얻었다.
현재는 무용수들뿐만 아니라 체육인들, 나아가 일반인들의 부상이나 재활, 그리고 체력 단련 등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다이어트용으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데 여자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용으로 많이 수련한다는 얘기가 돌면서 한국에서도 스튜디오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크게 기구 필라테스와 소도구 필라테스로 구분되는 편인데 기구 필라테스는 대체로 필라테스 침대가 구비돼 있는 경우가 많다.
소규모 그룹/소도구 중심 필라테스 수업의 경우 스프링 보드 및 볼, 필라테스 링, 세라 밴드, 튜빙 밴드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다.
인식상 여성 수련자가 많을 뿐 남자들에게도 좋은 이유가, 항간의 인식과 달리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운동이라 몸 중심부 코어가 부족한 사람에겐 상당한 운동 강도를 보이며 바른 방법으로 수련할 경우 굽은 어깨나 등허리, 거북목 등을 교정하는데도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어 남성에게도 좋은 운동이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