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 한 명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여러 명과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흔히 ‘바람둥이’라고 불린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남성들이 보이는 몇 가지 패턴이 있다.
이 패턴을 잘 알고 있으면 여성들의 마음 고생을 미리 막을 수 있다.
물론 이런 패턴을 가졌지만 바람둥이는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말이다.
여성들이 꼭 알고 있어야 될 바람둥이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1.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하루이틀전에 약속을 어긴다
데이트를 약속해 놓은 날의 하루이틀전에 꼭 갑자기 ‘바쁘다’, ‘부모님이 편찮으시다’며 약속을 깬다.
가끔 그러는 것이 아니라 ‘자주’ 그런다면 새로운 여자와의 데이트 약속이 생긴 것일 수 있다.
2.대화 중 가벼운 터치를 아주 자연스럽게 많이 한다
첫만남때부터 대화 중에 자연스럽게 터치를 하는 남성은 많은 여성들과 쉽게 친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해서 꼭 바람을 피운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남성들은 주변에 여사친들이 많을 수 있다.
3.여성이 화를 내도 특유의 능글맞음으로 상황을 잘 모면한다
여성이 화를 낼 때 해명을 하기보다 웃으며 농담으로 쉽게 상황을 모면하는 능글맞은 남자는 의심해볼 여지가 있다.
특히 상대의 이성관계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데도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고 상황을 무마시키려 스킨십을 시도하거나 말을 돌린다면 여러 여성을 만나고 있는 것일 수 있다.
4.같이 있는 동안은 헌신적이었는데 떨어져 있는 동안은 연락이 잘 안된다
데이트 중에는 공주 대접을 해주며 헌신적으로 대해주지만 떨어져 있으면 연락이 잘 되지 않는다면 바람둥이가 아닌지 의심해봐야 된다.
특히 데이트 횟수가 2주에 한두 번인 경우 더욱 그렇다.
일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는 당신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일 수 있다.
5.여성의 모성애를 자극한다
일부 바람둥이 남성들은 능숙하게 여성의 모성애를 자극한다.
남성의 눈물이나 약한 모습에 여성들이 모성애를 느낀다는 것을 아는 바람둥이 남성들은 이를 악용하기도 해 주의해야 된다.
6.데이트 중 여자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칭찬을 많이 한다
예쁘다, 귀엽다 등의 폭풍 칭찬에 여성들은 저절로 마음이 간다.
바람둥이들은 이런 칭찬으로 여성의 마음을 녹인 뒤 원하는 바를 이루는 데 능통하다.
7.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차림을 하고 다닌다
바람둥이는 대개 깔끔하고 매력적인 외형을 갖고 있다.
꼭 그들의 외모가 수려하다는 것은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잘 알고 꾸며 입는다는 것이다.
이런 남성들은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매력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접근하는 바람둥이일 수 있다.
8.철통같이 휴대폰을 지킨다
휴대전화를 절대 보지 못하게 하며 잠금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는 남자는 의심의 여지가 있다.
반드시 바람은 아니어도 ‘유사 연애’를 하고 있을 수 있다.
9.주변의 여자들을 이성적 감정이 없는 ‘여사친’이라고 못박는다
인기가 있고 주변에 여성이 많은 남성인데 “나 못 믿어?”라는 태도를 보이는 남성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주변의 숱한 여성들을 다 ‘여자사람 친구’라고 못박는 남성에 속으면 안 된다. 사귀는 내내 속앓이를 할 확률이 높다.
10.헤어지는 순간까지 여지를 남긴다
바람둥이에게 지나간 여자는 없다.
바람 피운 것이 걸려 헤어지는 순간에도 좋은 남자인 척, “미안하다. 너처럼 좋은 여자를 울려서 후회하고 있다”등의 말을 늘어놓는다.
이로 인해 미련을 갖고 다시 연락하는 여성들도 종종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