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에게 마스크 KF94 쓰라고 한게 잘못인가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며 이 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마스크 94 쓰라는게 잘못된건가요?”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어이없는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요즘 코로나가 심해져서,,” 라고 글의 첫 문장을 써 내려갔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
알바생에게 마스크 KF94 쓰라고 한게 잘못인가요?
마스크는 이들을 포함하여 단순히 외부의 해로운 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눈만 보호하거나 코, 입만 보호하는 것들도 포함되는 상당히 넓은 뜻을 가진 단어이다.
무언가를 가리면 마스크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뜻이 많지만 거기까지 가면 이제 전문 용어이며, 마스크에는 일반적인 보온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방진마스크, 방독면 등이 있다.
방진마스크는 산업용이고, 보건용마스크는 방역용과 황사 대비용, kf-94, kf-80 등이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에서 비말감염 예방용 kf-ad가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예방 차원에서 의료인이 코로나 19 환자를 돌보는 경우는 KF94급 보건용 마스크가 필수고,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기저질환자, 건강취약계층에서는 KF94 혹은 KF80급 보건용 마스크가 권장되고, 밀폐/밀집된 공간에 있거나 많은 대화로 비말생성 우려가 높은 경우도 보건용 마스크가 권장된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수술용 마스크나 KF-AD 비말차단용 마스크로도 충분하다고 한다의사의 상세설명. 식약처에서는 의약외품 마스크가 없을때에는 짧은 시간에 한해 천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 등과 같은 공산품 마스크도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비말 차단 성능이 공식적으로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