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꽤 있다는 아빠가 가부장적인 집안 특징
가부장제(家父長制)는 한자를 그대로 풀어쓰면 집(家)에서는 아버지(父)가 제일 높은 사람(長)인 제도(制)라는 뜻으로 일단 아버지라고는 하지만 정확히는 가정 내 남성 최연장자가 집을 이끌어가는 제도를 뜻한다. 이는 어느정도는 “관습적,법률적”으로 남성 중 최연장자가 가정의 최고 책임자로 있는 것을 뜻한다.
남자가장(가부장)이 가족성원에 대하여 강력한 권한을 가지고 가족을 지도·통솔하는 가족형태인데 농경 및 산업의 시대를 지나 점차 개인주의의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한국의 페미니스트들은 가부장제가 온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니 더 없애야 한다고 하는데, 사실 한국 페미니스트의 상당수는 기승전가부장제 탓을 하기 때문에 가려서 들을 필요가 있다.
인간관계에서 생기는 모든 문제가 가부장제탓이라고 주장하는데 심지어 연인, 부부사이도 아닌 그냥 동등한 남녀 간의 의견갈등도 가부장제 때문이라고 하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어 각종 커뮤니티에 공유되기 시작됐다.
해당 게시글을 올린 작성자 A씨는 “아빠가 가부장적인 집안 특징”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
우리나라에 꽤 있다는 아빠가 가부장적인 집안 특징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