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에서 핫하다 못해 웨이팅은 기본이라는, 인싸 도넛 프랜차이즈 3가지(+사진)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요새 핫한 도넛 프랜차이즈 3가지”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신나는 심정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도넛 안 좋아하는데 난리길래,,”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도넛은 크게 “케이크 도넛” 과 “이스트 도넛”의 두 가지가 있다.
케이크 도넛은 베이킹 파우더로 부풀리기 때문에 반죽을 하여 형을 뜬 후 즉시 튀겨야 하며, 이스트 도넛은 반죽하여 형을 뜨고 효모로 발효시킨 다음에 튀긴다.
제과제빵기능사 시험에서도 이를 기준으로 종목이 각각 나뉘어지기도 했었다.
케이크 도넛은 제과기능사, 빵도넛(이스트 도넛)은 제빵기능사의 실기시험 종목이고, 2012년 7월 이후로 케이크 도넛은 찹쌀도넛으로 바뀌었다.
보통 시장에 파는 도넛이 더 나쁘다 뭐다 이렇지만, 메이커 체인점 제품이라고 다 좋지도 않다.
되려 대기업 체인점이나 대형 마트에서 파는 것도 세균투성이에 위생 불량으로 종종 언론 보도된다.
실제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 제조해 팔던 도넛에 비위생적인 재료로 쓴다는 방송이 나오기도 하고 해당 도넛 에서 대장균이 검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