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하며 낸 세금 3.
3% 돌려받는 방법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르바이트 세금 환급 받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학생들이 흔히 하는 아르바이트는 4대보험이 인정되지는 않지만 아르바이트를 하고 받는 월급에서 빠져나가는 세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다고 전해진다.
우선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바로 가기‘를 누른다.
그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MY NTS‘를 누르고 ‘지급명세서 등 지출 내역‘을 눌러 3.3% 세금을 뗀 목록을 확인한다.
만약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3.3% 세금을 뗀 이력이 있으나, 내역이 나오지 않으면 아르바이트 한 곳에서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요청해야 한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클릭하고 ‘단일소득 – 단순경비율 추계 신고서‘에서 ‘정기 신고 작성‘을 누르면 된다.
그 다음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누르고, 전자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 등을 입력한 후에 ‘저장 후 다음 이동‘을 누른다.
그러면 나오는 (71)과 (78)을 더한 금액이 본인의 한급액으로 ‘동의’체크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 외에 아르바이트 세금 환급은 ‘전화’로도 가능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