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애기 이쁘다고하는 사람 조심하세요
지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의문과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마트에서 애기 이쁘다고하는 사람 조심하세요.jpg”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억울하고 착잡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이제 한숨 돌리고.. 마음이 가라 앉아서 글을 씁니다.” 라고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할인점 말 그대로 할인된 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건을 주로 취급하는 곳으로 할인 마트라고도 불린다.
백화점과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취급 물품이나 매장 크기, 매장 구조, 가격 등이 좀 더 대중 친화적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보통 구멍가게나 편의점, 슈퍼보다는 큰 상점을 일컫는 경우가 많은데, 몇몇 소형 소매점들이 ○○할인마트 라는 상호명을 쓰기도 한다.
국내 중소기업청에서는 150㎡이하의 공간을 가진 곳을 슈퍼마켓으로, 그 이상의 공간을 가진 곳을 Super라는 단어를 더 붙여서 기업형 슈퍼마켓, 즉 SSM(Hypermarket)으로 부르고 있다.
보통 할인점은 이 HM을 말한다. 대형 마트는 매장 면적 3,000㎡ 이상인 점포로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 업체의 경우에도 매장 면적이 3,000㎡ 이하라 HM으로 분류되는 점포들이 존재한다.
보통 백화점이나 대형 그룹의 자본을 받아서 생겨나는 경우가 많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 롯데마트는 롯데그룹, 홈플러스는 삼성그룹/영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테스코, 메가마트는 농심그룹에서 만든 대형 마트이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