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황금레시피 찾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궁금증과 큰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드디어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황금레시피 찾았다”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설레는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나 드이어 군고구마 황금비율 찾았다!!”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군고구마는 불에 구워 익힌 고구마이며, 보통 구웠을 때 말랑말랑한 물고구마, 물고구마처럼 수분함량이 좀 되는 호박고구마가 많이 이용되는데, 물로 삶거나 증기로 찌는 고구마에 비해 열로만 굽는거니 고구마 안의 수분이 줄어들기 때문에 끈끈하고 단맛이 더 강해진다.
붕어빵, 호떡, 어묵 등과 더불어 서민들의 대표적인 겨울철 길거리 음식이다.
뜨끈한 간식이어서 겨울철에 잘 어울리고, 특히 고구마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때에 가장 당분이 높아지므로 가을~겨울철에 먹는 것이 제철이기도 하다.
근년에는 대개 맥반석 등을 넣은 오븐에서 구워 팔지만, 2000년대까지는 대개 드럼통에 구멍을 여러 개 뚫고 받침대를 세워 리어카에 실은 뒤 군고구마를 파는 고구마 장사들이 판매했다.
그러나 군고구마에 적합한 물고구마, 호박고구마는 수분이 많아 장기 보관은 어려운 데다가 장기보관하면 맛도 떨어지게 되므로 봄~여름철에는 맛이 떨어지는 편이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