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얻으면서 시선이 집중됐다.
작성자 A씨는 “이마트 노브랜드 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 [스압]”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어이없는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초콜릿에는 가장 큰 2갖지 재료가 있음”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노브랜드는 2015년 4월부터 이마트에서 전개하고 있는 자체 브랜드이다.
다만 취지와는 별개로 ‘No Brand’ 자체는 엄연한 PB상품 브랜드다.
제품의 앞면에는 로고에 상표란 의미의 ™(트레이드마크) 표시와 함께 브랜드 아닌 소비자라면서 반면에, 뒷면에 ‘No Brand는 이마트의 브랜드라고 고지된다.
만약 브랜드로 인정되지 않는다면 제 3자가 멋대로 도용해도 이마트가 이걸 강제로 제지할 법적인 수단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마트에서는 동종 제품들에 비해 최고 67%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고 홍보하고 있다.
이마트뿐만 아니라 이마트24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종류가 있지만 이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
특히 식품류는 장난이 아니게 혜자스러운 가격과 양으로 팔고 있으며, 맛도 대체로 괜찮은 편이라서 중고생이나 자취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