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가서 렌트하려면 SUV로 렌트를 필수로 해야하는 이유
여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사진과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공감을 얻으면서 큰 관심이 모였다.
작성자 A씨는 “제주도 가서 SUV를 렌트하는 이유.jpg”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A씨는 앞서 뿌듯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SUV는 세단에 비해서 물건 적재 공간이 여유롭다.
차체가 기본적으로 해치백이나 왜건형 바디의 전고를 높여 놓은 형태가 대부분이라 적재 높이가 세단보다 높고, 2열 시트를 접어서 적재 공간을 늘릴 수 있다.
대형 SUV는 3열까지 승객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이런 이유로 차박용으로 선택하거나 자전거 등 큰 짐을 적재해서 레저를 즐기는 용도에 적합하다.
하지만 트렁크와 사람이 타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세단과 달리 SUV는 트렁크와 사람 타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짐을 높이 쌓아올릴 경우, 화물이 밀려들어올 수 있으며 또한 같은 크기(전장)의 왜건보다 실내공간이 더 크지는 않다.
SUV는 전고가 높은 만큼 바닥도 높기 때문이다.
SUV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흔히 간과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주차가 까다롭다는 것인데, 차 크기(특히 높이)와 무게 때문에 못 들어가는 실내 및 지하 주차장을 의외로 자주 맞닥뜨릴 수 있다.
일단 리프트로 작동하는 주차타워 형태로 된 대부분의 도심 주차장은 하나도 이용 못한다고 보면 된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