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가서 음료 주문할 때 ‘카페인+당’ top1 음료
여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사진과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놀라움과 엄청난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 중 카페인 함량 1위.jpg” 라는 제목의 글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A씨는 앞서 식겁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이거 그냥 독약인데?”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빽다방은 2006년, 백종원이 운영하는 논현동 원조쌈밥집 점포 앞에 있던 스타벅스를 패러디한 ‘원조벅스’라는 이름의 커피전문점이 들어서며 시작되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원조쌈밥집의 고객에게 서비스 차원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되어 있다.
보통 서비스 차원에서 커피 자판기를 놓거나 자판기형 원두분쇄 커피메이커를 들여 놓는 경우는 있지만, 백종원은 아예 서비스 차원의 커피를 위해 매장을 만들었다.
대체로 메뉴는 2,000원~4,000원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차가운 음료의 경우에는 큰 컵에 제공한다.
2020년 3월부터 아이스음료 기본얼음이 각얼음으로 변경됐으며, 간얼음을 원하면 주문 시 요청하면 되고 원조커피는 기존대로 간얼음이 기본이다.
맛은 가격을 생각하면 무난하다는 평이고 가게 컨셉에 맞게 가볍게 테이크아웃으로 즐기기에 적당하다.
단, 가격을 생각했을 때 무난한 거지, 결코 고급 커피가 아니다.
평소 고급 커피를 즐기던 사람이라면 “웬 다방커피 맛?!”이라고 생각하고 실망할 수도 있는데, 빽다방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콜드브루커피의 맛은 홍삼맛이 나므로 다른곳에서 사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뭐든 맛을 세게 넣는 백종원 아니랄까봐 단맛이 들어가는 메뉴의 경우에는 대체로 단맛이 강한 편이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