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30만원까지 나라에서 기름값을 지원해줍니다
요즘 기름값이 계속 올라서 차타고 다니기 부담스러우시죠? 그래서 비교적 기름값이 적게 드는 경차를 많이 타고 다니실텐데 경차를 타고다니는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 경차에 한해서 기름값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다.
그건 바로 2008년부터 시행되어온 제도로 2023년 12월말에 종료 예정인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1000cc 미만의 경차를 보유하고 있는분들이 주유를 할때 일정 금액의 유류세를 환급해주는 제도를 말하는데 유류세의 경우 주유소에서 휘발유나 경유를 넣을 경우 여러가지 세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유류세를 1년에 3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제도다.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 차종의 경우 스파크, 모닝, 레이 등 배기량 1000cc 미만 승용차이거나 승합차만 가능하다.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은 세대당 경차 1대만 소유 해야 하며 집에 2대이상 경차를 더 가지고 있거나 혹은 경차 1대외에 다른 승용차가 있을 경우 환급 대상은 아니다.
또한 기관용 차량이거나 법인, 유가보조금 수혜때상자인 장애인, 국가유공자일 경우 환급은 받을 수 없다.
경차 유류세 환급을 받으려면 먼저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는 경차 smart 롯데카드, 신한 경차사랑 카드, 현대 경차전용 카드 등이 있으며 발급 신청 방법은 각 카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각 카드들은 연회비는 무료이고 카드사마다 환급 서비스 외에 부가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비교 검토 후에 카드사를 선택하시면 된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