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전국민 모두 신청하면 무조건 지원하는 정부지원 신규제도
우리나라는 현재 다양한 복지 제도들이 있고 앞으로 시행될 여러 정책들이 있는데 이런 정보들은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쉽게 알기가 힘들다.
대부분 신청 조건에 맞아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몰라서 못 받는데, 신청하는 방법이 까다로워서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이번 9월부터 정부는 전국민 모두가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시행한다.
복지멤버십 제도
복지멤버십 제도는 우리가 살다 보면 어떤 이유로든 한 번쯤 정부 지원을 받아야 할 때가 있다.
행정적인 서비스나 지원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대부분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신청하게 되는데 매번 주민센터에 방문하기도 번거롭고 새로 시행되는 정책들이 조금 늦게 지침이 내려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청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런데 9월부터는 복지멤버십 제도가 전국민으로 확대되어 어떤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지 자동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가 시행되면서 이런 걱정을 덜게 됐다.
즉, 내가 다음 달부터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라면 신청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출산을 앞둔 부분 부부라면 아동수당 신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전기료 요금 감면 같은 생활에 필요한 부분도 안내를 해준다.
고러면서 복지 멤버십을 신청해 놓으면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아도 시행되는 정책들과 개별적으로 연락이 오게 되어 신청할 수 있께 도와주는 유용한 서비스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