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사람들사회소비자이슈커뮤니티핫이슈

‘제 개인적인 디자인’ 을 가져간 대형업체..충격적인 대형업체의 행동(+사진)


도와주세요 롯데백화점에도 납품하는 대형 업체에게 제 디자인을 뺏겼어요.

ADVERTISEMENT

최근 커뮤니티에서도와주세요 롯데백화점에도 납품하는 대형 업체에게 제 디자인을 뺏겼어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분노를 사고 있다.

글쓴이 디자인과 여주에서 생산한 제품

작성자 A씨는 직접 그리고 제작한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운영하는개인 디자이너의 직업을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사건의 발달은 A씨에게 지인들이 아침에 연락이 왔다.

이거 네 제품 아니냐?” 라는 질문에 제품을 확인해보니 ‘2020 7제작했던 제품과 100% 똑같이 만들어진 그릇을 팔고 있었다.

심지어 그릇안에 들어간 꽃잎 개수까지 똑같았다.

ADVERTISEMENT

더욱 더 심각한 것은 동종 업계에서 비교적 큰 규모의 한 곳에서 네이밍 이벤트까지 열며, 대대적인 신상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 이였다.

글쓴이 차단당한 사진

A씨는 해당 글에 지인이 태그했더니, 태그 건 계정과 A씨는 차단 당했다.

ADVERTISEMENT

지적 재산권에 대한 어떤 의식도 없이 남의 디자인을 도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

A씨는 차단당해서 내용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개인SNS 스토리에 올렸고 그 글을 보고 더 많은사람이 해명요구를 원했다.

글쓴이가 개인계정에 올린 글

그 게시물을 올리고 나서 대표 남성이 전화가 와서자꾸 지적재산권 얘기 하는데 그러면 고소해라 그쪽에서 디자인 특허를 안내놨으니 법적으로 문제 없다라 했다.

ADVERTISEMENT
글쓴이가 개인계정에 올린 글

사과도 없이 결국엔 A씨를명예훼손으로 고소해주겠다라 한 후 전화를 끊었다.

A씨는 디자인 특허권은 1개당 100만원 정도 비용이 들기 때문에, 등록을 못했고 그 이유는 마진도 워낙 작기때문에 접시를 다 팔아도 100만원의 이득을 얻을까 말까 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A씨는중국으로 매번 뺏기는 디자인, 영세한 개인디자이너로서 보호 받을 수는 없는걸까요?” 라 누리꾼들에게 물었다.

누리꾼들 댓글

업체 측에서 말한 내용도 추가적으로 첨부한다.

ADVERTISEMENT
업체 글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