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으로 알아보는 나의 질병”
한 커뮤니티에 ‘손발톱 모양 및 색깔로 추정되는 질병’ 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에 나와있는 손발톱 유형은 총 8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곤봉형 손발톱 모양이다.
이 유형의 손발톱은 손발의 끝을 따라 손톱이 둥글게 덮여져 있다.
곤봉형 손발톱 유형의 사람은 폐기종, 결핵. 심장질환, 암에 질병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두번째는 황색 손발톱 증후군이다.
이 유형의 손발톱은 노랗게 변한것이 특징으로 늑막염 부비동염 등 호흡기병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세번쨰는 테리 손발톱 유형으로
이 유형의 손발톱 끝 부위 1~2mm 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회백색으로 변하는 모양으로 간경화증 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네번째는 조각출혈 손발톱 유형으로
이 유형은 손발톱 아래쪽의 모세혈관 조직에 세로로 난 줄무늬가 나타나 있다. 모세혈관 출혈, 건선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다섯번째는 반반 손발톱 유형으로
이유형은 손가락 또는 발가락끝 쪽의 손발톱 절발 정도가 갈색을 띠고 있다. 신부전 증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여섯번째는 오목형성 손발톱 유형으로
이유형은 움푹한 모양의 점선이 나타나는 특징을 보이고, 건선 또는 원형 탈모증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칠곱번째는 긴 손발톱 유형으로
이유형은 손발톱이 가늘고 길며 폭과 길이가 1대 1.9 이상의 비율로 차이를 보인다. 뇌하수체 저하증에 노출 되어 있을 수 있다.
여덟번쨰는 손발톱마모증 유형으로
이유형은 톱니바퀴 모양으로 손톱이 울퉁불퉁하게 잘 부러짐. 목수에게 많다. 집안일을 많이 하거나 화학 물질에 의한 원인이 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