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라이프

“20대는 보통 일주일에 2회 이상 성관계를 갖는다” (연구 결과)


건강한 성인이라면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2회 이상의 성관계를 갖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ADVERTISEMENT

지난 18일(현지시간)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연인과 가지는 성관계 횟수의 평균을 연령대별로 연구한 내용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Dailymail

킨제이(Kinsey) 연구소에 따르면 18세~29세의 건강한 성인 남녀는 평균적으로 1년에 112회, 즉 매주 2회의 성관계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게티이미지

30세~39세의 연령대로 올라가면 1년에 86회, 즉 매주 1.6회까지 하락한다. 또 40대에서는 1년에 69회까지 하락한다.

ADVERTISEMENT
게티이미지

이 같은 연구 결과는 나이가 들수록 건강 문제가 만성적으로 생길 확률이 높아져 이는 곧 성관계의 질 저하, 빈도 및 성욕의 감소 등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다.

ADVERTISEMENT

또 나이 든 부부의 성관계 횟수가 점차 줄어들다가 결국 ‘섹스 리스’부부가 되고 마는 것도 연구 결과를 뒷받침하는 근거가 될 수 있다.

Covenant Eyes

특히 남성은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으로 인한 발기 부전을 겪을 경우 자연스럽게 성욕이 감소하기도 한다.

ADVERTISEMENT

하지만 건강한 성인 남성인데도 연인과 성관계를 갖는 게 어렵다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도 “나이와 관계없이 성 기능 문제는 의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