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살 안찜’ 달달구리한 음료를 먹고 싶은 다이어터들이 올리브영가서 싹쓸이한다는 ‘이것’
여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 된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엄청난 시선을 얻으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달달한 음료 못잃는 다이어터들에게 빛과 소금인 가루.jpg”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A씨는 앞서 신나는 심정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액상과당 음료 대체재들 사이에서 맛있기로 단연 첫손에 꼽힘” 라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액상과당(液狀果糖), 이성질화당(異性質化糖) 또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corn syrup; 콘시럽)은 포도당과 과당의 혼합액으로 식품에 단맛을 첨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첨가물이다.
용도와 식품 종류에 따라 다양한 이명이 존재하여, 당뇨병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영양 성분을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반드시 관련 정보를 숙지할 필요가 있다.
‘옥수수(콘) 시럽’이라고 하면 대부분 이것을 의미하며, 한국에서는 ‘결정과당(과당 100%)’, ‘액상과당(과당 50% 내외)’, ‘포도당 시럽(과당 일부 함유)’ 등으로 표기된다.
영미권에서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의 두문자를 따서 HFCS라는 약자로 불리며, ‘HFCS 55’라 하면 시럽 안에 과당이 55%인 액상과당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