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K-아이돌 그룹들이 많다.
그리고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을 관찰하며 누가봐도 비주얼인 멤버와 덕후를 만드는 ‘씹덕상’인 멤버들을 찾아내곤 한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아이돌 그룹 내 비주얼과 씹덕상을 한 사람씩 뽑아 정리한 글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우선, 방탄소년단의 비주얼 멤버는 뷔이며 씹덕상 멤버는 지민이 차지했다.
최근 컴백하며 대박의 폭풍을 몰고 온 블랙핑크는 비주얼 멤버 지수, 씹덕상 멤버는 제니이다.
다음은 레드벨벳이다.
SM의 센터 계보를 잇는다는 비주얼 멤버는 아이린이며 씹덕상에는 슬기가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세븐틴이다.
데뷔때 부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닮아 유명해진 버논이 비주얼 멤버다.
씹덕상으로는 호시가 춤은 물론 씹덕상으로 팬들을 모으는 멤버로 뽑혔다.
다음은 프로젝트 그룹인 아이즈원이다.
모두가 인정하는 아이즈원의 비주얼 김민주와 씹덕상으로는 분위기까지 귀여운 조유리가 차지했다.
국내외에 큰 팬덤을 가지고 있는 엑소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비주얼 멤버로 세훈이 뽑혔다.
그리고 데뷔 때부터 씹덕상으로 뽑히고 있는 멤버는 바로 백현이다 .
같은 SM 소속사 아이돌 그룹인 ‘NCT’이다.
NCT에서는 비주얼 멤버로 왕자처럼 생겼다고 불리는 재현이, 귀여움이 넘친다는 천러가 씹덕상에 올랐다.
다음은 컴백할 때마다 국내외에서 대박만 달리고 있는 트와이스다.
비주얼 멤버러는 모두가 인정하는 쯔위가, 씹덕상에는 말랑말랑함이 뿜어져 나온다는 다현이 차지했다.
마지막은 데뷔부터 루키로 떠오른 ‘ITZY’다.
큰 눈에 높은 코, 머리카락까지 아름답다는 유나가 비주얼 멤버로 뽑혔으며 씹덕상에는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는 예지가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