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작년 한 해 동안 주식 투자자가 300만 명 이상 급증한 가운데, 최근 ‘주식으로 돈버는 방법’이 공개되었다.
최근 유튜브 채널 ‘1분미만’에는 ‘현재 난리 난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업계분들 안 죄송합니다)’라는 영상이 게시되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최근 주식 종목 하나를 알려주면서 ‘지켜보세요’라는 문자가 자주 온다는 것이다.
여기서 전 날 알려준 종목이 다음날 가격이 올랐다는 내용이 담긴 문자가 오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날에는 종목 하나를 더해 2개를 알려주면서 오를 종목을 예상한 후 맞춘 듯한 문자가 온다.
이 후 ‘또 놓치실거에요?’라는 문구를 넣어 문자가 오는데 이것은 모두 신종 사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문자들은 모두 저녁 6시 이후에 오게 되는데, 주식에는 시간 외 단일가라는 것이 있다.
원래 주식시장은 오후 3시 반이 되면 끝나는데 저녁 6시까지 10% 한도 내에서 거래가 되는 경우가 시간 외 단일가이다.
저녁 6시가 되기 바로 전에 어떤 소재가 떠서 갑자기 오르는 종목들이 있다.
예로 ‘제약회사에서 만들던 신약이 통과됐다’라는 소식 후 이런 종목들을 문자로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것이다.
시간 외 단일가에 거래되는 양은 10% 한도가 걸려있기 때문에 주식 시장이 열리자 마자 오를 가능성이 높다.
그 후 ‘확인하셨죠? 같이하면 쉽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는 것이다.
이러한 종목 대부분은 시작 초반 몇 분 후 하락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러한 문자에 전화를 걸게 되면 약 500만원이 넘는 리딩방에 가입하라고 권유하는데 돈을 이체하게 되면 해당 업체는 더욱 스팸 문자를 뿌리는데 사용할 것이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