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랑하는 이에게 신호를 보내기 마련이지만 유독 그 신호를 쉽게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방적인 본인의 짝사랑이라는 생각에 일찌감치 마음을 접었더니 사실 그도 나를 좋아하고 있었다는 황당한 경험담을 가진 여자들도 꽤나 많다.
아래 정말 사소해서 쉽게 놓치기 쉬운 남자들의 긍정적인 신호들을 모아보았다.
만약 이들 중 다섯 가지 이상이 적용된다면 그도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그의 행동에 더 주목하길 바란다.
#1 눈이 자주 마주친다
특별히 서로 시선이 닿을 일이 없는데도 자꾸만 눈이 마주친다면 당신이 그를 보는 만큼 그도 당신을 보고 있는 것이다.
#2 눈이 마주치면 웃는다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저 웃음이 난다.
눈이 마주치는 순간마다 매번 웃고 있다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특히 인상을 쓰다가도 당신과 눈이 마주치는 순간 환하게 웃는다면 100%라 봐도 무방할 것이다.
#3 나에게만 장난을 친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안 그런 것 같은데 유독 당신에게만 장난을 친다면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나?’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정말 당신에게 호감이 있어서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도 많지만, 당신 옆의 누군가를 좋아하거나 단순히 코드가 잘 통하는 것일수도 있으니 잘 지켜보는 게 중요하다.
#4 무거운 짐을 들어주겠다고 한다
여자도 힘들지만 남자도 힘든 것이 세상살이이다.
무거운 짐을 들어주는 일은 부탁하지 않으면 선뜻 나서기 힘든 일이다.
당신이 무거운 짐을 들고 있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곁에 와 도와주려 한다면 그가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 것이다.
#5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시도한다
물건을 건네줄 때 슬쩍 손이 스치도록 한다거나 자연스럽게 머리를 넘겨주는 등 스킨십을 시도하는 것 역시 호감의 표시 중 하나이다.
물론 당신이 이 행동에 불쾌감을 느낀다면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6 자신이 솔로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자꾸만 당신에게 여자친구와 헤어졌다는 말을 꺼내고 요즘 외롭다, 솔로인 지 오래다 등의 말로 자신의 상황을 티내려 한다.
#7 내 눈치를 본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다.
당신에게 말이나 행동을 건넸을 때 당신의 반응을 살피며 눈치를 본다면, 그리고 당신이 좋은 반응을 보였을 때 그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확신을 가져도 좋다.
다만 당신이 그의 상사일 경우 전혀 해당되지 않는 가설일 수 있다.
#8 연락을 빠르게 받는다
상대의 관심을 받고 싶은 사람은 상대의 행동 하나하나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인다.
당신의 카톡에는 늘 ‘칼답’을 하는 사람이 주변 사람들에게는 그러지 않는다면 그는 당신을 좋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