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만 누리는 말도 안되는 특혜가 있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이화여대의 말도 안되는 특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되고 있었다.
작성자 A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화여대는 초등교육과를 가지고 있어 초등교사를 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A씨에 따르면 국·공립 종합대학교들도 초등교육과가 없다. 그러나 사립대인 이화여대는 초등교육과가 존재하고 있다.
국내에 초등교육과가 존재하는 대학교는 제주교육대와 통합한 제주대와 한국교원대 두 곳뿐이다. 물론 두 학교는 국립대학교이다.
A씨는 “의대, 약대 인원이 규모로는 더 심각하지만 원래 의대와 약대는 사립대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거라 여대에서 남녀공학으로 바꾸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A씨는 “그러나 이건 남녀공학이 되어도 국립전환이나 학과 폐지말고는 답이 없는 혜택”이라며 “이화여대 뺀 모든 대학에게 남녀차별을 넘어선 오직 이화여대를 위한 유일한 특혜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진짜 어이없다”, “이화여대 특혜 왜주냐”, “이래놓고 여자들 차별 받는다고 시위했었냐”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