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100% 무료’로 이용가능한 무료 서비스가 있다고 한다.
알아두면 두고두고 쓸 데 있는 무료서비스 6가지를 소개한다.
1.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사이트 ‘GSEEK’
바빠서, 수강료가 부담스러워서 자기계발하기 힘들다는 핑계는 이제 접어두자.
경기도 온라인 평생교육사이트 ‘GSEEK(지식)’에 접속하면 외국어, 자격증, 취업/창업, 취미, 생활정보 등 14개 분야 1,000여 개 강좌를 모두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2. 공용차량 무상공유서비스 ‘행복카셰어’
차가 없어 가족여행 한 번 제대로 못 가봤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행복카셰어는 주말이나 공휴일 등에 운행하지 않는 경기도 공용차량을 도민과 무상공유하는 제도로 경기도가 2016년 5월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행복카셰어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전자책을 무료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도서관에 갈 시간이 없다면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 접속해서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콘텐츠, 이러닝콘텐츠 등을 모두 무료로 대출하자.
1회에 10개나 대출 가능하다고 하니 365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4. 무료상담! 경기도마을노무사
체불임금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빠른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비용이 부담되셨다면 이제 고민말고 경기도마을노무사 제도를 이용해보자.
권역별 95명의 마을 노무사가 직접 찾아가 무료로 노무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5. 무료상담! 경기도마을세무사
체불임금은 마을노무사에게, 세금고민은 마을세무사에게 무료 전화상담받자.
경기도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시군별 우리 동네 마을세무사 명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대면 상담도 가능하니 고민할 필요가 없다.
6. 부동산의 모든 것! 경기도부동산포털
궁금한 것은 너무 많은데 일일이 알아보기 힘든 부동산 정보는 경기도부동산포털에서 알아보자.
건축물내신설계조회,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지역개발정보,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이용가능하다.
모르면 손해보는 경기도 무료서비스! 꼼꼼히 적어두었다가 잘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