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기에 첫사랑은 특별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그 기회는 일생동안 여러 번 찾아오기에 꼭 첫사랑을 고집할 이유는 없다.
또 첫사랑은 처음 해보기에 모든 것이 서툴러 상처로 끝날 가능성이 높지만 두 번째 사랑은 다르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를 통해 소개된 이유들을 통해서 두 번째 사랑이 더 나은 이유가 납득이 된다.
왜 두 번째 사랑이 첫 번째 사랑보다 낫다는 것일까?
#1 치유의 힘이 있다
인간은 사랑과 보살핌에 끌리는 본성을 갖고 있다.
두 번째 사랑은 이런 본성을 자극해 정서적으로 이전보다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2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 같다
첫사랑과의 이별로 힘든 이들에게 두 번째 사랑은 무조건적으로 도움이 된다.
두 번째 사랑을 함으로써 행복을 되찾고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다.
#3 사랑이 더 강하고 깊다
첫사랑의 시린 이별을 겪고 난 후에 하는 두 번째 사랑은 더욱 특별하다.
또 사랑이 더 깊고 강하게 지속되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둘의 사랑은 더 뜨거워진다.
#4 안정적이다
첫 번째 사랑에서 저질렀던 어리석은 실수가 줄고 미래에 대해 보다 더 진중해진다.
또 첫사랑 때의 불안한 마음과 비교돼 두 번째 사랑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5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연인들은 두 번째 사랑에서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곤 한다. 첫사랑의 시행착오가 밑거름이 되기 때문.
두 번째 사랑에서 연인은 서로의 바라만 봐도 속마음을 알 수 있다.
#6 서로에게 몰두하게 된다
두 번째 사랑에서는 서로를 애지중지하는 것이 일상이 된다. 연인이 더 행복을 느끼기를 바라며 더 노력한다.
#7 말다툼을 하기 보다는 성숙한 대화를 나눈다
첫사랑에서는 언쟁을 벌이며 말다툼을 자주 벌이는데 두 번째 사랑은 그렇지 않다.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가 무엇 때문에 싸우는 지 알아서 더 성숙한 대화와 해결이 가능해진다.
#8 헌신적인 약속을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아픔과 두려움을 겪고 싶지 않기 때문에 두 번째 사랑을 하는 사람들은 더 깊은 사랑의 약속을 맺는다.
#9 행복감과 신뢰도가 더 커진다
첫사랑의 아픔을 통해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처방법을 잘 알고 있다.
이로 인해 둘의 신뢰가 쉽게 형성되며 두 사람 간의 관계가 더 돈독해진다.
#10 사랑이 더 길게 지속된다
첫사랑의 아픔을 겪은 이들이 두 번째 사랑을 할 때는 더 오래 가는 경우가 많다.
연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두 사람 모두 노력하게 되기 때문이다.